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관절내시경의 메카!!----웰튼병원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인공관절, 관절내시경의 메카!!----웰튼병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30. 20:35
인공관절, 관절내시경의 메카!!----웰튼병원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체는 수 많은 관절(joint)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관절들은 많은 운동량으로 인하여 퇴행성변화와 각종질환이 많이 발생되고, 최근에는 교통사고, 산업재해, 빈번한 스포츠 손상 등에 의해 관절의 손상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절의 질환이나 손상에 대해 예전에는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직접 관절 절개를 통한 시술을 행하였습니다.

 



관절내시경수술은 문제가 생긴 무릎 관절부위에 1cm미만의 구멍을 내고 카메라가 달린 관절내시경을 삽입해 관절 상태를 모니터로 보면서 관절속의 이물질과 손상된 연골을 정리하는 "관절내시경수술!!!"
 모니터를 통해 관절속을 확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며 CT나 MRI같은 특수 촬영으로도 파악하지 못한 질환 상태까지 정확히 진단해 수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수술은 수술시간이 짧고 절개 부위가 작다 보니 감염 같은 수술 후유증이 일어날 소지가 줄어들고 수술 후의 통증도 적으며, 입원기간 단축으로 비용도 줄일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특히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점 때문에 미용적 측면에서도 젊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단, 연골이 완전히 닳아 없어진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수술이 불가능합니다. 이 때에는 인공관절로 대체해 주어야 합니다.

관절내시경수술은 무릎 반월상 연골판 손상, 관절내의 유리체, 급/만성 외상으로 인한 손상, 무릎 십자인대 손상, 슬개골 연골 연화증, 원판형 연골판, 퇴행성 관절염, 활막염 및 추벽 증후군, 류마티스 관절염, 화농성 관절염, 통풍성 관절염, 박리성 골연골염, 골연골 손상, 관절유착증, 관절 검사 목적 시행, 수술 효과 판정을 위해 2차적으로 필요한 경우 진행하게 됩니다.

                                            **관절내시경수술의 특징
 
 - 수술 절개 부위가 작아 빠른 시간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통증이 적습니다.
 - 카메라를 통해 관절속을 직접 보는 것이므로 진단이 정확합니다.
 - 진단과 수술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 출혈이 적고, 감염의 위험이 적습니다.
 - 입원 기간과 비용이 줄어듭니다.
 - 수술 후 상처가 적어 미용상에도 좋습니다.

관절내시경의 메카! 웰튼병원 만의 특장점*
-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새로운 시술법으로 수술의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
: 부분절제술, 봉합술 등을 통해 그 동안 치료하기 힘들었던 파열 형태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 day 관절내시경 시스템' 으로 수술 후 다음날 사회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 기존의 관절내시경 수술의 경우 약 3~4일간의 입원이 필요하지만, 본원의 관절내시경 센터에서는 '아스로케어'라는 첨단기기를 사용해 수중 속에서도 지혈이 가능해 수술 속도와 회복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 수술 상처와 통증이 작습니다.
 :1cm 미만의 카메라와 수술기구를 사용하여 출혈과 상처의 크기가 작아 감염 위험 및 통증의 정도를 크게 줄였습니다.
-  수술 후 회복과 재활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체계화된 재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