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통증 심하다면?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통증 심하다면?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로~

웰튼지기 2019. 8. 16. 10:00

고관절 통증 계속 지속된다면?

양반다리로 앉을 때나 걸을 때 사타구니, 엉덩이 부근에 통증이 1-2주 이상 지속된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고관절은 걷기, 달리기 등 하반신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관절로 골반과 다리를 연결하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보행 장애가 발생하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고관절통증의 원인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의 상단부인 대퇴골두에 혈액순환 장애로 뼈가 괴사하는 질환입니다. 한창 사회활동을 하는 30-40대에서 발병률이 높으며, 뼈조직이 괴사하게 되면 통증으로 인해 일상 및 사회생활에 타격을 줄 수 있어 정확한 진단과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관절수술이 필요하다면?

괴사한 부위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진다면 해당 부위가 붕괴될 수 있고 고관절의 기능을 상실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에는 <인공관절수술>로 근본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된 부위를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관절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인공고관절을 삽입하여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수술 후 결과는?

관절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은 없어지고 정상기능을 잃었던 관절의 기능 및 운동범위가 다시 회복됩니다. 수술 전 어려웠던 일상 동작 및 행동들을 다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걷기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외출을 꺼려했다면 수술로 인해 삶의 질도 되찾을 수 있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 특장점

- 탈구 예방 및 빠른 회복이 가능한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을 시행합니다.

- 2019년 1월 기준, 4500례 이상의 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사가 수술합니다.

-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 재활을 실시합니다.

-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한 안정적인 회복과 빠른 퇴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