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찾고 있다면? 고관절수술 잘 받으려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찾고 있다면? 고관절수술 잘 받으려면?

웰튼지기 2019. 8. 19. 11:15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걱정하지마세요.

고관절이 손상되면 몸 전체의 균형이 흐뜨러지고 통증이 심각하여 일상생활에 상당한 장애를 가져오게 됩니다.


특히 고관절 손상의 대표적인 원인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한창 사회활동이 왕성한 시기인 중년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여 사회생활을 이어가는데 큰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사회 및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인공관절치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최근 인공관절 재료의 개발, 수술기법의 발전 등으로 고관절수술 후 일터로의 복귀를 앞당길 수 있도록 회복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의 방법은, 손상된 고관절부위를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 관절을 대신 삽입하여 관절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통증을 해소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회복빠른 인공관절치환술(=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고난이도 수술기법 보유 및 재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1.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을 시행합니다.

웰튼병원은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외회전근이라는 고관절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시야 확보를 위해서 힘줄을 끊고 인공관절을 삽입한 후 다시 힘줄을 봉합해주는 단계를 거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힘줄을 밀어 젖혀 수술 시야를 최대한 확보하고 정확한 수술을 시행하는 고난이도의 수술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본래 힘줄의 기능을 유지하기 때문에 절개된 힘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아 인공관절수술 후 가장 큰 문제인 탈구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초기에 기존과 달리 행동에 큰 제약이 없어 재활이나 회복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2. 1-4-5수술법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시스템)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은 웰튼병원에서 자랑하는 재활치료의 첫 걸음입니다. 이는 탈구의 위험성이 적기 때문에 6주 이상의 자세 제한이나 침상안정이 필요하지 않고 환자 회복을 위한 조기보행 과 화장실 이용과 같은 기본적인 생활동작에 큰 제약이 없습니다.


3. 121회복프로그램

특히 웰튼병원은 121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관절치환술 환자들에게 구체적인 퇴원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21회복 프로그램이란 수술 후 환자의 수술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인공관절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동작(낮은 의자나 변기 사용, 침대 이용 등)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4.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4,600례의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

웰튼병원의 송상호 병원장은 4,6000례 이상의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수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수술 시 정확한 판단력과 섬세한 술기로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