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심하다면?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심하다면?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웰튼지기 2019. 8. 21. 10:14

고관절통증이 심하시나요?

고관절에 손상이 발생하면 양반다리를 할 때 엉덩이와 사타구니 부근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거나 걸을 때 절뚝거리면서 걷게 됩니다. 심하게는 다리 길이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고 한 쪽 신발 굽이 닳는 등 이상증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관절 통증이 계속되고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심하다면 관절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뼈가 썩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대퇴골두는 허벅지 중 골반 뼈와 맞닿아 있는 둥근 부분으로 고관절의 상단부를 의미합니다. 이 부분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뼈 조직이 괴사하는 현상을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라고 합니다.

골 괴사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는 과다한 음주, 흡연, 외상성 골절, 스테로이드 부작용 등을 꼽을 수 있으며 흡연과 과음을 자주 하는 중년 남성이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발병하면 양측성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확실한 치료!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은 초기에는 발견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비하여 대부분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병원에 통증으로 찾아왔을 때는 이미 괴사가 진행되어 수술적치료를 고려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하지만 통증을 확실하게 잡고 일상생활을 다시 이어갈 수 있게 하는 대표적인 방법인 인공관절수술을 받으면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란, 괴사된 고관절 부위를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고관절을 각각의 부위에 대체 삽입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고관절통증 해소, 관절 기능 회복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