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로 확실하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로 확실하게!

웰튼지기 2019. 8. 9. 10:00

관절통증 일으키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뼈 조직이 괴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퇴골두는 고관절의 상단부를 말하며 구조상 뼈 크기에 비해 연결된 혈관들이 가늘고 적어 혈액순환 장애가 일어나기 쉬운 부위입니다. 괴사가 생기면 심각할 경우 고관절이 붕괴되어 걷지 못하게 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정확한 발병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과음, 스테로이드 부작용 등이 높은 위험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관절통증 해소! 인공관절수술로~

괴사가 상당히 진행되어 통증으로 인한 일생생활에 상당한 장애가 있을 때 인공관절을 대체해주는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은 해소되고 제한되었던 관절의 기능이 운동범위가 확보되면서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괴사로 인한 다리 길이가 짧아졌다면 인공관절수술 후 다리 길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결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난도 인공관절수술은 숙련도 높은 의사가 직접!

고관절 수술의 경우 괴사된 부분을 단순히 인공관절 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하고 변형된 관절 주의 및 주변조직을 모두 고려하여 균형을 맞춰야 하는 고난도 수술입니다. 정확한 위치에 인공관절을 삽입하고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의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좌우됩니다.

웰튼병원의 송상호 병원장은 2019년 1월 기준, 4,600례 이상의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여 실력을 입증해오고 있습니다.

고관절수술 부작용 '탈구'는 예방!

부작용이자 재수술 원인으로 꼽히는 '탈구' 인공관절이 관절 밖으로 빠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수술 시 외회전근이라는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하여 수술 후에도 관절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하게 됩니다. 단단한 지지와 안정성으로 수술 초기 탈구에 대한 위험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초기 탈구의 위험이 없어 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웰튼병원에서 실시하는 대표적인 조기재활으로 수술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 의지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치료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