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웰튼지기 2019. 1. 31. 10:14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통증 원인, 퇴행성관절염은?

노화로 인해 연골에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이 느껴지지만 관절염이 진행되면 될수록 가만히 움직임이 없을 때조차 고통이 따르고 뼈가 부딪치는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조기진단을 통해 적극적인 치료에 임하면 회복될 가능성이 있지만 병원을 꺼리거나 증상을 방치하여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방법

초기 : 생활습관을 바꾸거나 약물 및 주사치료, 운동요법으로 호전 가능

중기~말기 : 인공관절수술 고려

 

말기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인공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무릎 퇴행성관절염 말기 단계에서 마지막 치료로 적용할 수 있는 치료입니다.

인공관절은 뼈를 싸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어 뼈와 뼈끼리 서로 맞닿아 통증이 극심하기 때문에 무릎 관절뼈가 서로 닿지 않도록 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하여 새로운 관절을 말합니다. 수술 후 일상생활을 방해했던 극심한 통증에서 해방될 수 있고 기형이나 기능 제한을 일으켰던 관절 기능도 정상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에 주목!

웰튼병원에서는 무릎수술 시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대 보존이란,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보존하는 것을 말하며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이 유지되어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수술 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고 있습니다. 뼈 손실을 최소화하게 되면 뼈가 약한 퇴행성 질환(골다공증, 관절염)이 있는 경우 보존된 뼈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

웰튼병원은 5,000례(2016년 4월)이상의 무릎인공관절수술 집도한 전문의가 직접 수술합니다. 풍부한 노하우와 실력 그리고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수술 통증과 회복시간,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여 안정성 높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가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조기재활 치료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재활치료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이며 이는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 의지를 높여 조기 재활 치료의 긍정적인 효과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