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부모님 위해서 무릎인공관절수술 더이상 미루지 말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부모님 위해서 무릎인공관절수술 더이상 미루지 말자!

웰튼지기 2019. 1. 15. 11:14

부모님 위해서 무릎인공관절수술 더이상 미루지 말자!

 

부모님 무릎 관절상태 체크!

만약 부모님이 무릎 연골이 모두 없어진 퇴행성관절염 말기로 진단받은 경우에는 인공관절수술이 필수적입니다.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는데 초기와 중기에는 물리치료, 약물 및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방법으로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연골이 상당히 닳아 뼈와 뼈끼리 맞닿는 말기로 진단을 받았다면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인공관절수술 고려 증상

- 걷거나 계단 이용 등이 힘들고 의자에 앉고 서는 것도 어려워진다.

- 쉬고 있을 때도 관절이 아프고 수면 중에는 밤잠을 설칠 정도로 통증이 나타난다.

- 관절이 붓고 염증이 발생한다.

- 관절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일상생활이 어려워진다.

- 다리가 O자형으로 휘는 등 기형이 발생한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미루지 말아요.

의학기술의 발전과 인공관절 기구의 재료 발달로 나날이 인공관절수술의 만족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무릎 관절을 새로운 관절로 치환하는 수술로 보행 등 쓰기 어려웠던 관절의 기능이 회복되고 O자형으로 휘었던 다리는 다시 일자로 정렬되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모님이 시달렸던 통증을 해소시켜 올바른 걸음걸이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치료입니다.

 

인공관절수술 병원 고르는 법

1. 부모님의 인대와 뼈를 최대 보존하는 병원을 찾으세요.

웰튼병원에서는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를 위해서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여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최대한 보존합니다.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게 되면 인대 본연의 기능 및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어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수술 시 불가피하게 뼈를 제거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뼈 손실을 최소화하여 자연 뼈를 최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있는 재수술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 나이대에 흔한 퇴행성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는 뼈 보존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2.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병원을 찾으세요.

무릎에는 대퇴의 앞 쪽에 강하고 큰 근육인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주요 작용은 무릎을 펴는 것과 직립부동의 자세를 취할 때 작용하는 근육이며 인공관절수술시 이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게 되면 무릎을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풍부한 경험, 안전한 수술 <웰튼병원>을 찾으세요.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복잡한 구조를 가진 무릎관절에 시행, 주변 조직과의 균형, 정확한 삽입위치 등 섬세한 술기를 요하는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이에 능숙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실력을 갖춘 전문의가 집도가 필수적입니다.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수술 전문의는 2019년 1월 기준 5,500례를 시행하여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였습니다. 또한 PFC SIGMA CR을 사용하여 인대와 뼈 보존은 물론 대퇴사두근 보존 절개법을 이용하여 근육의 힘줄까지 보존하여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포츠재활센터 및 체계적인 재활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환자의 안정적인 상태로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할 수 있도록 수술-교육-재활 모든 과정에서 전문가들이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