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뭐가 다른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뭐가 다른가?

웰튼지기 2019. 1. 3. 09:54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뭐가 다른가?

 

무릎통증 원인 '퇴행성관절염'

노후질환의 대표, 퇴행성관절염은 단순 노화로 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여 증상을 방치하는 고령층 환자들이 많습니다. 치료시기를 놓치다 보니 관절염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을 경우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의 극심한 통증이 유발되고 심하면 우울증까지 나타날 수 있을 만큼 노년의 삶의 질을 극도로 떨어뜨리게 됩니다.

> 앉았다 일어나기 힘들다

> 오래 걷지 못하고 움직임이 둔하다

> 다리 모양이 O자형으로 휜다

> 무릎 관절 주변이 자주 붓는다

> 계단 오르내리기가 힘들다

 

 

말기 퇴행성관절염에는 인공관절수술이 필요

말기의 경우 연골이 다 닳아 없어진 상태로 움직임이 있을 때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관절 변형 등이 나타납니다. 이처럼 심각한 정도의 손상이라면 수술적 치료로 '인공관절수술'이 최선의 치료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에서 해소되고 휘었던 다리가 다시 곧게 펴지는 등 관절 변형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특히 관절 기능이 회복되어 떨어졌던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한 노년의 삶을 영위해갈 수 있게 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특징

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되어 없어진 무릎 연골 대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넣어 통증을 없애주고 운동 범위를 확보하는 수술입니다.

의료기술 및 인공관절기구 발전으로 수술 시 뼈와 인대를 보존하고 근육-힘줄보존 절개법으로 수술하여 연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인대 보존 :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불편함 없이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뼈 보존 :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인공관절수술 시 불가피하게 뼈를 제거하게 됩니다. 하지만 뼈의 손실을 최소화하면 건강한 뼈를 최대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 보존된 뼈는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 시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의 인대와 뼈를 보존할 수 있는 이유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기 때문이며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근육 보존 : 대퇴사두근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을 보존할 수 있는 절개법으로 수술하면 수술 후 무릎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잘 보존됩니다. 이는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 조기재활 : 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을 통한 회복기간 단축

인공관절수술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요소로는 수술이 80%, 재활이 20%의 비중을 차지할 만큼 재활치료가 중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조기재활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를 앞당길 수 있게 됩니다.

걷는 연습을 통해 수술 후 환자가 가지는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여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고 근력 향상 및 재활 의지를 높이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수술합니다.

- 뼈와 인대를 보존합니다.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합니다.

- 풍부한 무릎 인공관절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철저한 감염 예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