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닳아 없어진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효과적!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닳아 없어진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효과적!

웰튼지기 2019. 1. 1. 10:30

닳아 없어진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효과적!

 

본격적인 추위에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지속적인 관절 사용으로 연골이 닳아 염증과 통증이 나타나는 퇴행성관절염 때문인데요. 이 퇴행성 관절염이 심해지면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해 완충작용을 해주는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상태로 뼈끼리 마주쳐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관절염으로 손상이 심하여 약물 및 주사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가 통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운동 제한과 통증이 더 심해져 일상생활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 퇴행성관절염 말기 증상
-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것이 힘들어진다.
- 앉고 서는 동작이 어려워진다.
- 관절이 붓고 염증이 있다.
- 움직이지 않을 때도 통증이 있다.
- 밤잠을 설친다.
- O자형으로 다리가 휘거나 기형이 생긴다.


● 인공관절수술로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자!
망가진 무릎 관절을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특수한 금속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각각의 부위에 맞춰 대체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관절 기능을 잃은 무릎 관절 대신 인공관절로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본래의 무릎은 아니지만 관절염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에서 해방시켜주고 운동 장애 등 관절 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병원에서
무릎인공관절수술시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을 사용하면 자기 인대와 뼈를 최대 보존할 수 있습니다.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면 인대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여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 수술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입니다. 뼈가 많이 약한 퇴행성 질환이 있는 경우에 보존된 뼈가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재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에서는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합니다.

● 근육힘줄을 보존하는 병원에서

무릎에는 신전작용을 하는 대퇴사두근이라는 네 개의 큰 근육들이 있습니다. 이 근육에 이상이 생기면 무릎 통증이 발생하는데 바로 대퇴사두근이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무릎 수술시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수술하게 되면 수술 후에 무릎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잘 보존되어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하여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웰튼병원에서는 인대, 뼈를 최대 보존하는 인공관절 사용 및 근육힘줄보존(대퇴사두근)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빠른 회복은 웰튼병원에서 4시간 후 조기보행을 통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켜 걸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재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 수술 전/중/후의 모든 과정에서 안전한 수술을 위해 철저하게 감염 예방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