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건강한 노년을 위한 필요한 치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건강한 노년을 위한 필요한 치료!

웰튼지기 2019. 1. 17. 11:12

무릎인공관절수술 건강한 노년을 위한 필요한 치료!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65세 이상이라면 10명 중 4명이 겪을 만큼 흔하며,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뼈와 인대에 염증이 발생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여 연골이 다 닳아 없어져 뼈와 뼈끼리 맞닿은 상태의 말기이거나 더이상 보존적 치료로 호전이 되지 않을 때는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제는 건강한 노년을 위해 선택!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다 닳아 없어진 연골을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치환하여 관절 통증을 해소시키고 운동 범위를 확보해주는 수술방법입니다.

수술적 치료이기 때문에 환자나 보호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무릎 통증을 참고 견디어 내는 것보다는 수술 후 보다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휜 다리도 바로 잡을 수 있어!

말기 퇴행성관절염이라면 다리가 O자형으로 크게 휘는 관절변형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릎 인공관절수술로 다리 모양을 일자로 정렬하여 올바른 걸음걸이로 생활할 수 있도록 개선이 가능합니다.

 

숙련된 의료진의 수술집도가 필수적!


다리 관절은 구조상 복잡하고 인공관절의 정확한 삽입,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고려한 정교한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숙련된 전문의의 정확도 높고 능숙한 수술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웰튼병원, 근육-힘줄 보존하여 수술 가능!

무릎 인공관절센터가 있는 웰튼병원에서는 수술시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하여 시행합니다. 대퇴사두근은 무릎을 펴는 힘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근육이 건강해야 수술 후 무릎 동작이 자연스럽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빠른 회복을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 하는 등 과도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