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행복한 노년! 무릎인공관절수술로 시작!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행복한 노년! 무릎인공관절수술로 시작!

웰튼지기 2019. 2. 5. 10:00

행복한 노년! 무릎인공관절수술로 시작!

 

퇴행성관절염의 고통!

노후질환 중 대표적인 ‘관절염’은 65세 이상 인구 10명 중 8명이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령화가 급격화되면서 환자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단순 노화로 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고 통증을 참고 방치하는 고령환자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자식들과 따로 살다 보니 생활 속에서 자녀가 부모의 관절염 발병 사실을 조기에 알아차리기 어렵고, 부모 또한 자식들에게 짐이 될까 숨기다 보니 관절염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 이르러서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 O자형 다리로 변형? 무릎이 자주 붓는다면…?

 

앉았다 일어날 때 힘들거나 오래 걷지 못하고 움직임이 둔하며 이동속도가 느려진 경우, 다리가 O자형으로 휘거나 걸음걸이가 불편해 보이는 경우, 무릎이 자주 붓거나 통증이 극심하여 밤잠을 설치는 경우는 말기 퇴행성관절염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제때 적절한 치료가 시행되지 않을 경우 일상생활이 힘들뿐만 아니라 심하면 우울증까지 나타날 수 있는 만큼 경계해야하는 질환으로 본인과 가족들이 주의 깊게 살펴 조기치료를 해야 합니다.

 

말기라면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최선!

 
위와 같은 증상의 심각한 말기 관절염 환자의 경우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최선의 치료방법입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손상돼 닳아 없어진 무릎 연골 대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없애주고 운동 범위를 확보하는 수술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한 노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노년기 건강과 삶의 질을 고려하는 7080 고령층 환자의 인공관절수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치료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릎 잘 보는 병원,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 인대와 뼈를 보존하며 수술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시 후방십자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을 사용하여 수술합니다. 인대를 보존하게 되면 수술 후 자연스러운 사용을 가능하도록 해주며 뼈 보존의 경우는 뼈가 많이 약한 퇴행성질환이 있는 경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재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 근육힘줄을 보존합니다.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느 절개법으로 시행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도 무릎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잘 보존되어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 조기보행과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인대/뼈/근육 보존 수술을 통해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고 재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게 됩니다.

또한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 재활치료사가 환자와 1:1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합니다.

웰튼병원의 송상호 병원장은 2019년 1월 기준 무릎 인공관절수술 5,500례를 집도하였습니다.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이 더 나은 수술결과를 좌우할 정도로 전문의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수술입니다. 따라서 5,500례 라는 단독집도의 기록은 믿고 안심하고 수술 받으실 수 있는 실력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