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로 아픔없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로 아픔없이!

웰튼지기 2019. 2. 6. 10:00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수술로 아픔없이!

 

고관절=엉덩이관절

골반과 다리를 잇는 관절로 둥근 대퇴굴두가 오목한 골반의 비구에 들어 있으며 체중 지탱 및 하반신 다리 움직임을 가능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고관절이 썩는 병,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의 상단부인 대퇴골두로 가는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뼈가 괴사하는 병입니다. 혈액이 순환하면서 뼈에 산소와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야 건강한 뼈를 유지할 수 있는데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뼈가 죽어버리고 구멍이 생겨 부러지게 됩니다.

 

침묵의 암살자, 초기 통증 없어 주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주된 증상인 고관절 부위에 통증이 나타난 경우는 이미 괴사의 정도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의 경우, 통증을 정확하게 인지하기 어려워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고관절은 근육으로 둘러싸여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애매한 통증 위치때문에 허리 통증으로 오인하여 엉뚱한 치료를 받아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이 갑자기 시작되고 보행 시 절뚝거리게 되거나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질 정도가 됐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공관절수술로 해결!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된 고관절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 고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극심했던 통증이 해소되고 관절 기능이 회복되어 건강한 삶의 질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여 후유증 없는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관절 수술 4,500례 시행,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병원

웰튼병원 송상호 병원장은 탈구 예방 및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뛰어난 수술 기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입니다.

4,500례 이상의 고관절 수술을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하였습니다. 이는 고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외회전근의 힘줄을 원형 보존하고 10cm 정도로 절개부위를 최소화하는 수술방식이며 수술 후 탈구 위험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풍부한 수술 경험을 통해 노하우와 실력을 갖춰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보다 안정적인 수술 결과로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회복이 빠른 병원 : 수술 4시간 후 보행 연습 실시 /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한 수술 1주일 후 퇴원

- 탈구 위험을 최소화하는 장기적인 좋은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