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일으키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이겨내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일으키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이겨내기!

웰튼지기 2019. 2. 11. 10:04

고관절통증 일으키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이겨내기!

 

갑자기 다리가 아프고 양반다리가 힘들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 통증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의 상단부인 대퇴골두 부위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골수세포가 죽어 뼈가 괴사되는 질환입니다.

주 증상은 엉덩이, 무릎, 허리로 이어지는 통증이 나타나며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양반다리를 할 때 사타구니 부근이나 고관절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다리길이의 차이가 느껴지며 보행시 절뚝거리게 됩니다.

 

사회활동 왕성한 나이에 찾아온 병!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안타깝게도 비교적 젊은 나이인 30-50대 중년층에서 많이 발병되며 특히 남성에게 흔합니다. 이 병은 술과 관계가 있는데 음주를 많이 하는 중년 남성에게 가장 흔한 이유가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알콜의 만성적 섭취는 간과 골수에 지방세포가 침입하여 통증을 유발시키고 지방의 색전과 출혈 등이 반복되어 골세포가 죽어감으로써 무혈성괴사로 진행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발병 원인은 모두 밝혀진 것이 아니므로 과음을 피하고 스테로이드 호르몬 투여 시 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거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부분 환자들은 고관절통증을 느꼈을 때 병원을 찾아오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이미 괴사가 상당히 진행되어 수술적 치료를 피하기 어렵게 됩니다. 특히 사회활동이 왕성한 시기인만큼 무엇보다 정확한 치료와 빠른 회복이 중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로 정확하고 빠른 회복을!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최소한의 절개로 근육의 힘줄을 자르지 않고 보존된 상태에서 인공관절 기구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이전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치료하게 됩니다.

기존 고관절수술의 문제점으로 많이 지적되었던 탈구의 위험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고 빠른 회복력을 보여 많은 환자들에게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수술 후 6주 이상의 탈구 예방 자세나 침상 안정기간이 필요했지만 근육-힘줄보존 수술은 행동 제약이 줄어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재활인 보행연습을 실시하게 됩니다. 특히 재수술의 부담을 가져온 수술 최대후유증인 탈구의 경우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고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외회전근이라는 근육의 힘줄을 원형 그대로 보존했기 때문에 수술 후 높은 안정성으로 안전하게 지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이 가능한 병원!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인공관절수술 1만례를 집도한 숙련된 의사가 수술합니다.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안전한 수술, 정확한 수술, 빠른 회복 결과를 안겨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