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은 회복빠른 인공관절병원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은 회복빠른 인공관절병원에서!

웰튼지기 2018. 12. 31. 10:58

고관절수술은 회복빠른 인공관절병원에서!

 

고관절질환 중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젊은층 발병이 늘어남에 따라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받는 환자도 증가했습니다. 이에 삶의 질을 고려하는 건강 인식의 변화와 수술법의 발달로 빠른 회복을 돕는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은?

골절, 괴사 등의 이유로 손상된 심각한 상태의 고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해 정상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법입니다.

 

 

고관절수술 후 빠른회복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사회활동이 한창인 30대~50대까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젊은층 환자들에게는 수술 후 일상생활은 물론 일터로의 복귀를 앞당길 수 있는 <빠른 회복>이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고관절수술은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지속적으로 의지를 가지고 재활운동을 해주면 차츰차츰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통증이 줄면서 활동량이 늘고 점차 정상활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빠른 회복이 가능한 인공관절병원에서는?

고관절 수술 시 고관절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보존하는 '근육-힘줄보존'수술을 진행합니다. 이 수술방식으로 보존된 근육은 외회전근으로, 고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아 탈구의 위험이 줄고 힘줄 회복기간 필요없이 빠른 재활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조기재활은 즉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고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빠르게 앞당길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수술을 시행하여 고관절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을 시작합니다. 걷는 연습을 통해 환자의 걷기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재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145수술법

웰튼병원에서는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에 풍부한 경험과 능숙한 실력으로 1시간 정도로 수술을 진행합니다. 또한 근육힘줄보존 수술법으로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하고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를 145수술법으로 만들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121회복프로그램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 1주일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걷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변기 및 침대 사용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 가지도 동작들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회복프로그램입니다.

교육-수술-재활까지 전 과정을 121회복프로그램이라고 정의하며 웰튼만의 퇴원목표를 설정에 환자가 회복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퇴원목표에 맞는 회복상태에 도달하면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게 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은 회복빠른 웰튼병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