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뭐가 다른걸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뭐가 다른걸까?

웰튼지기 2018. 5. 15. 10:47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뭐가 다른걸까?

 

심한 퇴행성관절염 치료의 대표적인 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고관절, 어깨, 족부 등의 관절부위가 손상되었을 때 그 부위를 인제에 무해하고 안전한 인공관절물로 대체하는 수술입니다.

닳아 없어진 관절 대신 인체에 해가 없는 재질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부착해 통증을 없애고 좁아졌던 운동범위를 회복하게 해줍니다.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셔야 한다면, 병원 선택이 고민!"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후 만족도나 후유증 등을 고려해 풍부한 임상경험과 정교한 수술기법을 가진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시 작은 오차범위를 줄이고 높은 정확성으로 시행하여 인공관절의 안정성 및 지속성을 높여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은 뭐가 다른가?"

 

1.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의사의 경험이 수술 결과를 결정합니다. 인공관절의 정확한 삽입 위치와 연부 조직의 균형을 바로 잡아 수술의 정확도를 높여야 하기 때문에 수술 시 의사의 숙련도와 판단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의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 방식은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여 빠른 회복을 가능케 하지만 수술 시 시야확보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도 높은 의사에게는 이러한 고난이도 수술도 성공적으로 집도할 수 있게 됩니다. 

 

▶ 웰튼병원은 인공관절수술 10,000건 경험을 가진 의사가 수술하여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2. 재활프로그램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의료진, 수술법 등도 매우 중요하지만 수술 예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수술 후 재활'입니다. 아무리 수술이 성공적이었어도 이후 체계화된 재활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회복이 더디고 일상 복귀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2005년 최초 도입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주어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조기재활을 통해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수술부위의 기능회복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웰튼병원은 121회복프로그램을 통하여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환자에게 특별한 퇴원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121회복프로그램이란 수술 후 환자의 수술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말하며 수술 후 스스로 100m 를 걷고 20개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필수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이처럼 재활운동은 수술 후는 물론 퇴원 후까지도 환자 스스로가 관리하고 점검 받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병원에서 퇴원환자 교육을 통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 주의사항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정기검진을 통해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는 병원인지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