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괴로운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치환술>로 치료 가능!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괴로운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치환술>로 치료 가능!

웰튼지기 2018. 5. 2. 11:02

괴로운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치환술>로 치료 가능!

 

고관절은 커다란 근육과 힘줄에 둘러싸인 안정적인 구조임에도 큰 충격이나 무게가 가해지면 통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우리나라는 점차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입식 생활 보편화가 되어 있어 퇴행성 고관절염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또한 비만율 증가로 체중이 증가할 경우 고관절이 부담해야 하는 압력이 커지게 돼 고관절 건강에 악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현대인들은 의자에 장시간 앉아 생활하는 습관으로 상체의 체중이 고관절에만 전달되어 고관절이 쉽게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 고관절통증

허벅지를 벌릴 때, 양반다리를 할 때 등 심한 고관절통증이나 안쪽으로 고관절을 회전할 때 아프면 고관절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행 시 뒤뚱거리며 걷거나 다리를 절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고 엉덩이나 사타구니 쪽 통증이 지속된다면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고관절질환 -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조심

고관절 상단부인 대퇴골두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공급되지 않게되면 괴사가 일어납니다. 이 쪽 뼈가 썩는 질환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원인으로는 술, 스테로이드제 복용, 외상으로 고관절을 다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뼈가 썩게 되면 몸의 하중을 정상적으로 견디지 못해 미세구조에 골절이 생기고 극심한 통증이 유발됩니다.

 

 

● 병의 진행단계에 따라 '인공관절치환술' 고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병의 진행 상태에 따라 4기로 구분하는데 3기 이상으로 넘어간 후 발견하면 수술 외에는 치료방법이 없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인공관절치환술>로 관절기능 및 일상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이란,
고관절의 염증과 손상이 심해 기능이 완전 소실된 경우에는 고관절과 유사한 형태의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기구를 삽입하는 인공관절수술입니다.

●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치환술은?

웰튼병원에서는 최소절개로 출혈과 통증을 최소화시키고 외회전근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으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45수술법) 이는 조기재활의 효과를 높여 보다 빠른 회복과 안정적인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으로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를 자체 재활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웰튼병원만의 121회복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고관절인공관절치환술 수술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회복상태와 관절기능 회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은 고난도 수술에 속합니다. 수술의 결과는 의사의 섬세한 수술 실력과 정확한 판단력이 좌우하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수술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의 의사는 10,000건 인공관절수술 경력을 갖춘 실력있는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여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