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 로 건강한 걸음걸이를 되찾으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 로 건강한 걸음걸이를 되찾으세요~

웰튼지기 2018. 1. 31. 10:42

무릎인공관절로 건강한 걸음걸이를 되찾으세요~

 

 

직임이 많은 신체부위 중 하나인 무릎!

무릎관절은 넙다리뼈와 정강이뼈를 연결하여 보행 및 체중 전달 등 대부분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중요한만큼 사용빈도도 높다보니 빨리 퇴화되어 퇴행성 무릎관절염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 증가하는 관절염 환자

여기서 무릎관절염은 관절 내 연골이 퇴행되거나 혹은 외부 충격으로 손상되어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비만, 무리한 다이어트, 과격한 스포츠 활동 등의 요인으로 노인뿐만 아니라 중장년층특히 여성분들의 관절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처럼 낮은 기온의 날씨로 혈관과 근육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 및 유연성이 저하되어 관절이 굳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관절염에 의한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를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다리가 휘는 등 걸음걸이가 이상해지고 심한 통증으로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까지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 무릎인공관절 치료 필요

이러한 관절염 증상이 말기에 해당된다면 손상된 관절에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인공관절수술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 무릎인공관절 치료에서 중요한

1. 맞춤형 인공관절

개개인 마다 손상 정도, 무릎뼈의 크기 및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인공관절 선택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 환경 등의 생활환경 + 관절상태, 연부조직 상태 를 고려하여 환자에게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적용하는 YESS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서 YESS는 젊은형(Young), 활동형(Exercise), 여성형(Sex), 노인형(Silver) 을 나타냅니다.

 

 

2. 최소절개수술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임으로 손상부위를 최소화하여 유착을 줄이고 무릎 구부리기를 잘 하도록 하는 수술법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기존 수술 절개 부위를 15-20cm를 9-10cm로 줄이는 최소절개술을 시행하여 수술 후 통증 및 출혈 감소 그리고 흉터 크기를 줄여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빠른 회복을 위한 재활 치료

수술 후 통증 감소, 조기 보행 등을 통하여 근력 강화 및 관절 운동 가동 범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합니다.

웰튼병원은 4시간 조기 보행 시스템과 1:1 재활 프로그램을 갖춰 수술 후 환자분의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릎인공관절 치료건강한 무릎을 새롭게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