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염 말기라면! 인공관절 고려해야할 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관절염 말기라면! 인공관절 고려해야할 때!!

웰튼지기 2018. 1. 22. 10:34

관절염 말기라면! 인공관절 고려해야할 때!!

 

100세 시대를 바라보고 있는 요즘, 건강한 노후를 위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년기에 들어서면서 관절질환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활동 제약, 통증 등에 시달리는 노인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등산이나 여행 등 여가 활동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게 하고 보행 등 기본적인 일상 생활에서조차 행동 제한이 많아지면서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러한 노년기 질환의 골칫거리인 관절염의 경우,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약물이나 물리치료 같은 보전적 치료 방법으로 증상이 호전될 수 있기에 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그러나 연골 손상이 심하고 약물요법이나 물리치료 등에 반응을 하지 않는 관절염 말기의 환자분들의 경우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 인공관절 을 고려할 상태

- 통증이 매일 계속 될 때

-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장애가 발생 할 때

- 통증과 더불어 무릎 또는 고관절이 굳어 움직임이 불편할 때

* 환자의 개인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인공관절 이란?

손상된 무릎, 고관절 등의 관절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 해주는 것

* 관절의 부위와 대상 등 부분인공치환술, 맞춤형 인공관절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은 수술 후 체계적인 재활운동이 잘 이뤄진다면 통증 등 근본적인 원인 제거는 물론 일상생활의 활동성을 높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삶의 질을 회복할 수 있는 '인공관절' 은 고난도 수술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할 병원을 선택하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기존 수술 절개 부위를 15-20cm → 9-10cm 로 줄인 최소절개 수술로 진행을 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근육 과 인대 손상을 줄여 수술 후 통증 감소는 물론 흉터가 적기 때문에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보행에 필요한 근육과 힘줄 손상이 적기 때문에 수술 4시간 후 걸을 수 있는 조기 보행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