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 로 새 삶을 되찾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 로 새 삶을 되찾다!

웰튼지기 2018. 2. 6. 10:18

무릎인공관절 로 새 삶을 되찾다!

 

평소 걷는 시간이 얼마나 되시나요?

오늘 포스팅에 앞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일터로의 걸음, 산책, 가벼운 동네마실, 일상 생활 속에서 저희는 수많은 목적으로 보행을 자연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행의 시작은 무릎 관절의 마모를 가져오는데요. 무릎관절은 움직임이 가장 많은 신체부위 중 하나로 앞서 말씀드린 보행과 체중 전달 등을 담당하는 중요한 관절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의 경우 양반다리로 앉거나 쪼그린 자세가 일상화 되어 있는 좌식문화로 인해 무릎관절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 무릎관절 질환

사용빈도가 높은 무릎 관절은 퇴행성무릎관절염,  류마티스 등 질환 발생할 우려가 있어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환이 발생하게 되면 물리치료 및 주사 요법 등 비수술치료 요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극심한 통증 및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 과 같은 수술적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2. 무릎관절 발생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주로 고령의 노인들에게서 발병해온 퇴행성 관절염은 최근 무리한 스포츠 활동, 다이어트, 스마트폰 사용의 생활화 등의 요인으로 발병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관절 손상의 유형이 보다 다양해지고 있어 평소 무릎 관절 건강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3. 수술적치료 - <무릎인공관절>

손상된 관절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대체하여 통증 완화는 물론 경직된 운동범위를 확보해주는 수술입니다. 일상 및 사회생활의 장애와 극심한 통증으로 불폄함을 겪으신 환자분들에게 새로운 삶을 되찾게 해주어 질을 회복 시켜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 센터는?

- 최소절개술로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여 수술 후 통증 감소 및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이 가능하도록 치료해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최소절개술이란?


기존 절개 부위를 15-20cm -> 9-10cm 로 줄여 출혈 및 흉텨를 적게 만들고 손상 부위를 최소화 하였기에 무릎 구부리기를 잘 하도록 해줍니다.

- 수술 이후 통증 치료 및 체계적인 전문재활 치료 시스템을 통해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 퇴원환자분들에게는 운동법 및 주의사항을 인쇄물로 안내해드리고 퇴원 후 인공관절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 내원 예약을 해드리며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수술 결정부터 퇴원 후까지 체계적으로 환자 한 분 한 분 관리하며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안겨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