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웰튼 인공관절은 최소절개 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웰튼 인공관절은 최소절개 관절수술

웰튼지기 2016. 5. 26. 10:28

인공관절수술 웰튼 인공관절은 최소절개 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웰튼의 특별한 관절수술로 확실한 통증 해결>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관절수술만을 진료 및 치료하는 웰튼병원은 어깨관절수술도 진행하지만 고관절인공관절 및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위주로 진행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무릎과 고관절에 인공관절 치환술이 진행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타 병원과 다르게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어 근육과 힘줄이 손상이 최소화되어 보존되기 때문에 빠른 회복과 작은 수술 흉터로 많은 인공관절수술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약 10cm의 인공관절이 삽입될 정도의 절개부위를 통해서 집도가 진행되며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송상호 병원장님이 직접 모든 인공관절수술을 집도하기 때문에 수술 결과에 대한 성공율 또한 아주 높은 편입니다.

 

이번 단락에서는 극소수 병원에서만 진행하고 있는 인공관절 고관절을 소개하겠습니다. 고관절이라고 하면 젊은 분들이나 고관절질환이 없는 사람들은 생소하실텐데 고관절이란?

고관절은 골반골이라 불리는 엉덩이뼈와 비구와 허벅지뼈의 골두를 연결하는 관절로써 야구공이 글러브에 들어가 있는 듯한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깨처럼 자유로운데, 이 부분이 움직일때마다 손상을 받아 연골이 마모되면서 관절염을 일으켜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병원으로 유명하며 2015년 한 해 동안 송상호병원장님이 수술하신 고관절수술이 약 600건이 넘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관절수술로 통증을 없이 가벼운 발걸음으로 퇴원하셨는데요!

인공관절을 해야 하는 고관절 질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대퇴골두에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뼈가 썩는 질환이 있겠습니다. 조기 치료하지 않는다면 뼈와 뼈가 맞부딪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인공관절로 치환하여 관절의 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인공관절 전치환술이라고도 불리며 괴사가 많이 진행되었다면 손상된 엉덩이 관절을 인공관절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인공고관절수술은 안정성과 효과가 입증된 수술로 웰튼병원에서는 최소절개로 진행됨과 오랜 노하우로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문제 없이 보행연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대표적인 인공관절수술입니다.

 

단순히 인공관절 고관절 수술을 받고 끝이 아니라 사후관리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인공관절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서 치환된 인공관절을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데 사후관리가 엉망이라면 관절의 수명 또한 매우 짧아질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동작들을 주의해주시는 것이 관절 탈구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지만 무리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이번에 소개할 인공관절은 무릎인공관절수술입니다. 우리나라의 좌식 생활 문화와 여성분들의 가사 활동, 폐경기에 의한 호르몬 변화 등 여러가지 복합적 요인으로 무릎에 인공관절수술을 하는 환자분들이 남성에 비해 여성이 훨씬 많습니다. 반복된 무릎관절 사용으로 마모되어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필요하며 중증의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회복이 가능합니다.

 

앞서 소개한 고관절과 같이 무릎관절 또한 관절의 마모로 인해 뼈와 뼈가 맞닿아 통증을 유발시키게 되는데 생활 활동 반경도 줄어들게 되며 관절이 퇴행성 변화로 지지대 역할을 못하게 되면서 다리가 점점 O자형으로 변하게 됩니다. 키가 관절염 이전보다 더 줄어들게 되며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안좋으나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이전의 곧게 뻣은 다리로 복원되는 관절수술이 가능합니다.

 

여름이 부쩍 더 가까워지면서 등산객들이 많이 늘어나는데 준비운동 없이 등산을 하거나 무리한 활동은 무릎 관절에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파른 산을 오르내릴때 무릎관절에 평소보다 더 큰 하중이 계속하여 가해지기 때문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관절수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절개부위의 통증 또한 적으며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의 최대의 목적은 통증의 최소화입니다. 통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했던 무릎 관절염 환자분들에게 인공관절 치환술을 통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는 관절수술로 현재는 100세 시대의 관절염 환자들에게는 행복한 노년 생활의 필수 항목이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정상관절과 퇴행성관절의 X-Ray 사진 자료입니다. 무릎 위뼈와 아래뼈가 심하게 맞닿아 있어 걷고 활동을 할때마다 통증을 일으키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웰튼병원의 주요 된 관절수술인 고관절 인공관절과 무릎 인공관절을 소개하였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까지 인공관절 의료 기술의 전파에 힘쓰는 웰튼병원으로써 앞으로도 세상 모든 사람들의 관절을 책임지는 웰튼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