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고관절 통증 참으면 안되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 고관절 통증 참으면 안되요.

웰튼지기 2016. 6. 15. 17:17

인공관절 고관절 통증 참으면 안되요.

<조용히 찾아오는 고관절의 통증은 인공관절수술로 고민 해결>

 

고관절 통증으로 고생하시거나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관절이란 무엇일까요?

고관절은 골반을 통해 전달되는 체중을 지탱하는 동시에 걷고 뛰는 것 같은 다리 운동에 절대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충분한 관절 범위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두터운 관절막으로 둘러싸여 비교적 안정적인 관절 부위 중 하나가 고관절입니다. 하지만 순간적인 외력 및 충격, 거친 운동을 평소 즐긴다면 관절이 빠진다거나 관절 주위의 골절 등의 고관절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절의 특성상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공관절 삽입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의 형태는?

소켓-볼 모양의 고관절은 골반에 움푹 파인 곳(비구부)에 허벅지뼈 윗부분(대퇴골두)가 파묻혀 있는 형태로 이를 비수군, 관절막, 인대 같은 연부 조직이 단단하게 매어 주기 때문에 튼튼하면서 신체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어지간하면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튼튼한 관절이라도 무리해서 사용하거나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진행된다면 관절이 닳게 되면서 고관절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고관절 통증의 특징은 초기에는 어깨와 무릎과 같은 부위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체부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허리와 무릎의 문제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으며 고관절 치료 및 수술을 많이 진행하는 정형외과가 아니라면 오진으로 인한 불필요한 치료를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만을 생각하고 인공관절수술을 가장 많이 진행하는 병원 중 하나입니다. 고관절 및 무릎, 어깨 등 다양한 관절통에 대한 정밀 MRI와 X-Ray 촬영이 가능하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현재 고관절 상태에 맞는 맞춤 치료 진행을 제시해드리며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등 고관절 질환의 말기로 인해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인공관절 치환술로 통증의 근본 원인을 없애드리고 있습니다.

고관절 골절이란?

비교적 젊은 층의 나이대에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같은 혈액순환 문제로 인공관절을 받는 경우도 많으나 노인들의 경우 젊은 층보다 균형감각이 떨어지고 순간적인 사고대처능력이 낮아 낙상사고로 인한 고관절 골절 상을 입기 쉽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 나온 통계에 따르면 노인 낙상사고의 대부분인 57.2% 가량이 가정집이며 가장 심각한 부상은 엉덩이 부근인 고관절 골절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노년층의 고관절 골절은 매우 치명적인 부상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사망률이 90%에 달하고 6개월 내에 사망 확율이 20~30% 가량이라고 하니 빠른 조치와 인공관절수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순 골절로 생각 할 수 있으나 사망률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고관절 골절보다 골절로 인한 움직이지 못하는 것에 따른 합병증이 더 무섭기 때문에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으로 입원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수술 뿐 아니라 수술 전후에 맞는 체계적인 물리치료와 재활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합니다. 인공관절 수술 진행은 고관절을 제거한 뒤 이 부분에 인공관절을 이식하여 통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을 제거하고 원활한 관절 움직임을 도와주게 되는데 인공관절 수술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게 되면 보행과 앉기가 문제 없이 가능하며 일상복귀도 빠르게 진행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은 10cm가량의 최소절개로 인공관절 삽입이 진행되며 근육과 힘줄이 보존되어 빠른 회복은 물론이며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보조기를 사용한 보행 연습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다양한 1:1 맞춤 프로그램을 통한 재활운동이 진행되며 전문 물리치료사 분들의 도움을 통해 고관절 통증이 없는 새로운 삶을 사시게 되셨다는 고과넞ㄹ 수술 후기를 홈페이지를 통해 접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현장 업무 및 고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스포츠 등을 즐기시며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고관절의 통증을 더 이상 참지 마시고 웰튼병원의 진료를 통해 치료 방향 및 인공관절 수술 시기를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관절 수술 후라면 위와 같은 고관절에 무리가 가거나 탈구 될 확률이 높은 자세들을 피하신다면 약 30년 가량 인공관절을 반영구적으로 유지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및 무릎 통증의 극복수기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하단의 배너를 통해 방문주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5호서 발산역과 인접하였으며 공휴일을 제외하고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니 예약 후 방문해주신다면 좀 더 빠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677 고관절 인공관절은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