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방치히지 말고 고관절 인공관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방치히지 말고 고관절 인공관절

웰튼지기 2016. 5. 19. 17:38

고관절통증 방치하지 말고 고관절 인공관절

<보행을 힘들게 하는 고관절통증은 인공관절수술로 고민 해결>

 

고관절이란?

고관절은 양 다리의 대퇴골, 골반과 이어져 있어 체중을 지탱하고, 기본적인 보행과 달리기 운동 기능의 역할을 하느게 고관절입니다. 

이렇게 뼈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인데 고관절통증이 온다면?

인간의 직립보행을 가능케 하는 고관절은 노인의 경우 뼈가 약하고, 골절에 취약하기 때문에 고관절 골절 등의 부상을 조심해야 하며 고령 환자의 경우는 고관절 수술이 지연되거나 방치된다면 사망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빠른 조취 및 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합니다.

 

 

고관절에는 해당 부위를 보호하는 연골이 있는데, 무리한 움직임, 또는 뒤틀린 자세로 손상을 입게 되면 고관절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좌식생활을 하는 한국인에게 고관절통증은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가 되었는데요. 양반다리라 부르는 자세는 허리와 무릎 관절에 안좋은 영향을 끼쳐 대퇴골두와 비구연골이 충돌하여 고관절 통증을 야기합니다.

▶고관절 통증의 원인은?

1.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스테로이드, 음주)

2. 고관절 퇴행성 관절염

3. 충격에 의한 고관절 골절

4. 디스크로 인한 신경눌림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된 고관절통증의 원인이 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와 인공관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한국의 젊은 남성들에게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음주와 관련된 지방간, 고지혈증이 주된 원인으로 대퇴골두의 괴사를 통해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며 말기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경우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복용하였을 경우에도 혈액순환의 문제로 인해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괴사의 진행을 약물 치료 등을 통해 늦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자체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심해진 경우 인공관절 치환술로 고관절통증을 해결해야 합니다.

 

 

고관절통증의 초기 단계에서는 굳이 인공관절 수술이 아닌 혈류 개선을 위한 약물 주입 및 운동치료를 병행해주는 것이 좋으며 근본적인 괴사를 호전시킬 수는 없지만 고관절통증의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기의 고관절 부위의 통증을 대부분 척추 문제 및 일시적인 증상으로 치부하여 조기 치료 시기를 놓친 후 중기~말기의 상태에서 정밀 검사를 통해 발견하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의 문제가 포착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MRI촬영 등 정밀 검사가 필요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치료만을 진행하는 병원으로 고관절, 무릎관절, 어깨관절에 대한 수술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고 있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로 유명하여 인공관절 수술을 위해 내원하여 치료와 수술을 하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공관절 수술을 위험하고 후유증이 많은 수술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1시간 내외의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과 웰튼병원은 인공관절 수술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환자 보호자 분들이 안심하고 병원에 환자를 맡길 수 있도록 실시간 수술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타병원의 25cm가량의 큰 절개가 아닌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만 수술이 진행되어 통증이 적으며 빠른 회복으로 유명합니다. 고관절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바로 조기 보행 연습이 가능하며 부작용 및 합병증으로부터 안전합니다. 특히나 최소절개로 인해 여성 환자분들의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최근 웰튼병원의 송상호원장님은 고관절수술을 2500건 이상 집도한 사례자로써 ExeterMaster 를 수상하였으며 앞으로도 고관절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분들에게 새로운 삶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웰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그라함기 박사님이 위 사진과 같이 엑시터마스터 수여식에 영국에서 웰튼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참여해주셨습니다.

 

 

위 사진은 인공관절 수술을 완료한 환자분의 고관절 X-Ray 사진 자료입니다. 연골이 닳아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는 부분에 인공관절을 삽입함으로 고관절통증을 최소한으로 줄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게 됩니다. 고관절수술의 주된 목적은 통증을 줄이고 원래의 고관절의 운동 반경을 복원시키는 것입니다.

 

 

세계로 뻣어가는 웰튼병원은 독자적으로 발전된 고관절에 대한 의료기술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전파하기 위해 해외 각국의 의료진들이 웰튼병원으로 의료연수를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웰튼병원의 고관절통증을 인공관절로 극복한 수기들은 하단의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677> ☎02-269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