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수술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수술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웰튼지기 2016. 4. 26. 12:22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관절에 대해서 고관절인공관절수술 받게되는 질환,원인,또 웰튼병원만의 인공관절 수술 기법, 인공관절수술 후 조기재활 프로그램등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받게되는 원인질환으로는

 

1. 대퇴골두무혈성괴사

2. 퇴행성관절염

3. 비구이성형증

4. LCP(LCP sequale)

5. 선천성 고관절 탈구

6. 류마티스관절염

7. 결핵성 고관절염

8. 강직성 척추염

 

 

 

등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요하는 질환이 많이 있는데요, 이중에서는 아무래도 가장 빈번하고 흔한 질환이 바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30~50대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대퇴골두의 순환장애로 골두가 괴사되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높은 퇴행성 고 관절염은 고관절 부위의 연골이 닳아 관절이 망가지며 통증과 관절운동 장애가 유발되는 질환으로 순수하게 퇴행성 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관절염 보다는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이나 선천성 기형에 많은 빈도로 나타납니다.

 

 

 

웰튼병원은 전국 병원급 1위 병원으로 풍부한 수술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으며 최소절개술로 수술이 진행되어 근육과 인대 피부 손상이 적고 이 때문에 탈구율이 줄어들고 빠른 회복과 재활이 가능해졌습니다. 수술 후 4시간 부터 조기재활, 2주후터는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수술 후 감염률 제로 실현을 위한 첨단 무균 시스템으로 수술실 공기, 온도,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웰튼병원의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 인공관절 수술기법은 아.태 최초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의 수술법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의료기기 업체인 '스트레이커' 사의 요청으로 수술방법에 대한 DVD가 제작되어 정형외과 의사들의 교육을 위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를 포함한 해외 각국으로 전달 되었습니다.

 

 

 

 

보호자와 환자를 배려한 수술장면 원격공개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지키며 10년 넘게 수술장면 생중계 시스템을 구축해 보호자가 수술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만의 고관절 인공관절 전 치환술 후 조기재활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술 4시간 후 보행운동 시작

2. 수술 1일 후 워커를 이용한 독립보행

3. 수술 3~4일 후 워커 없이 걷기

4. 수술 1주 후 계단 오르기 운동

5. 수술 2주 후 근력 회복률 75%

6. 수술 3~4주 후 자동차 운전

7. 수술 4주 후 근력회복률 95% 이상

8. 수술 후 4주후 업무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