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병원 : 웰튼병원] 코로나 초기증상 알아보기 본문

웰튼병원/내과·검진센터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병원 : 웰튼병원] 코로나 초기증상 알아보기

웰튼지기 2022. 7. 20. 18:36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확산되어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한숨 돌리나 했는데, 다시 두려움이 커지고 있어 걱정이 많이 되실텐데, 이런 때일수록 방역에 힘쓰셔서 잘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이미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지 3년이 다 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증상이나 전파방식은 알고 계실 테지만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고, 주기적으로 변하는 백신예방접종 대상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감염자의 비말을 매개로 호흡기를 통해 전염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보균자와 함께 식사, 대화를 하거나 머물렀던 장소에 마물거나, 바이러스가 남아있는 곳을 손으로 만진 뒤 코를 만지는 등의 과정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감염되었다고 해서 바로 증상이 발현되는 것은 아니며, 평균 5~7일 정도 무증상으로 잠복기를 거친 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코로나 감염 초기증상

 

  지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부분일 코로나19 감염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미크론 이후로 감염자들은 인후통 증상을 감염 초기에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침에 잠에서 깼을 때 침 넘김에 불편감이 있고 잔 마른 기침이 나기도 합니다. 이틀째부터는 본격적으로 발열이 오르고 두통, 근육통, 오한 등 전신몸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 호흡이 곤란하고 폐렴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오미크론 이후 변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경우 발열보다는 인후통, 식은 땀, 기침 증상이 두드러집니다. 참고 바랍니다.

 

 

코로나19 고위험군은 누구?

 

 기존 코로나19 고위험군을 정부는 60세 이상으로 규정했었는데요. 지난 7월 18일 부로 50세 이상으로 대상 기준을 하향했습니다. 또한 50세 이상이 아니더라도 18세 이상의 기저질환자거나 면역저하자는 고위험군에 해당합니다.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기존에는 배제되었던 '노숙자이용시설과 장애인시설'이 포함되어 해당 시설에 입소중이거나 근무중인 종사자들은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4차 백신 예약 대상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예방, 이제 모르는 분이 없으실 겁니다.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를 틈틈이 자주 해주셔야 하고, 사람이 붐비는 장소는 기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실내 항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감염자의 비말이 호흡기로 흡입되는 일을 예방하고, 혹시나 스스로도 잠복기 상태의 감염자일 수 있어 타인에게 비말이 전달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아무리 조심해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피치못하게 감염위험에 노출되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감염이 의심될 때 행동요령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자가진단키트를 이용(전국 약국에서 판매)하여 자체적으로 검사를 해줍니다. 만약 이 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핵산증폭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핵산증폭검사까지 했는데 최종적으로 양성이 나왔을 경우에는 곧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가 외부인과의 접촉을 삼가고, 경과를 지켜보며 충분한 휴식을 가져야 합니다.

 경과를 지켜보던 중 지나친 발열, 근육통으로 힘이들면 관할 보건소나 1339에 전화하여 상담을 받고 비대면으로 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4차 백신 접종 대상자(고위험군)는 카카오톡/네이버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주변 백신접종을 시행하는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비명단을 등록하고 안내에 따라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코로나 백신 접종 병원으로 02-2690-2000으로 전화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뿐만아니라, 완치 후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 전반의 치료도 진행하여 보다 종합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대처가 가능하도록 의료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