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증상과 치료법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증상과 치료법

웰튼지기 2020. 11. 23. 13:51

골반과 허벅다리 뼈를 잇는 엉덩이 관절을 고관절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걷기, 앉기 등 하체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고관절 부위는 관절 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그 위치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정밀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은 필수이며, 질환에 따라 이에 맞는 적합한 처방이 중요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노화, 외상, 질병 등으로 고관절에 손상이 생기면 보행 등 일상적인 행동이 어려워지는데, 이때 손상된 고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하여 통증을 없애고 일상생활을 가능케 하는 것이 인공고관절 수술입니다.

 

 

 

고관절 수술 특징

: 근육/힘줄 보존

외회전근이란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입니다. 외회전근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부작용이었던 수술 후 고관절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고관절 수술 특징

: 최소절개술

기존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20cm 가량을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후 2주 이상 침상에서 절대 안정이 필요했는데요. 본원의 최소절개술은 절개 범위를 10cm 미만으로 줄여 근육, 인대 손상과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수술 다음날부터 앉아있는 자세나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관절 수술 특징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본원은 근육/힘줄 보존과 최소절개술을 통해 신체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여 조기보행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4시간 후부터 보행연습을 시작하는 조기보행 시스템은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