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시기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시기는?

웰튼지기 2019. 8. 8. 13:42

무릎 인공관절수술이란?

인공관절수술은 퇴행성관절염으로 연골이 닳아 없어져버린 무릎을 최소절개를 한 뒤 손상 부위를 제거하고 특수 금속과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는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꼭 수술을 해야 하는가?

무릎 관절염의 경우 증상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뉩니다. 초기

에는 약물치료 및 운동요법, 체중감량 등의 보존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말기 진단을 받았다면 관절 내 연골의 손상이 심하고 이로 인해 관절 변형으로 인해 보존적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시기는?

◆ 쉬고 있을 때도 통증이 있다.

◆ 관절이 붓고 염증이 있다.

◆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등 힘들다.

◆ 수면 중 밤잠을 설칠 정도로 통증이 나타난다.

◆ 다리가 휘거나 O자형 다리, X자형 다리로 기형이 생겼다.

◆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다.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 잘~~ 찾기!

인공관절 무릎수술의 경우 타 관절에 비해 구조가 복잡하고 최소절개 부위로 정확한 위치에 인공관절을 삽입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에 속합니다. 또한 O자형 등으로 휜 다리를 다시 곧은 다리로 교정해야 하는 섬세한 술기를 요하기 때문에 수술 집도의는 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풍부한 경험을 의사의 실력을 입증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병원 고려시 수술건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병원의 송상호 병원장은 2019년 1월 기준, 무릎인공관절수술 5,300례를 성공적으로 집도하였습니다. 또한 웰튼병원은 국제 인공관절 교육기관으로, 송상호 원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인공관절수술 교육자로 선정되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의료진에게 인공관절 수술법을 교육하고 있는 병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