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연골수술 해결책! 인공관절에 대해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연골수술 해결책! 인공관절에 대해서

웰튼지기 2019. 8. 1. 14:46

무릎연골수술 꼭 해야 하나요?

무릎 관절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퇴행성관절염은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다양합니다. 초기라면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으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말기 관절염이라면 무릎연골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말기 퇴행성관절염에 대표적인 무릎연골수술은 '인공관절수술'이 있습니다.

무릎연골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증상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된 무릎 관절 뼈와 연골을 제거한 후 특수 금속과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관절의 기능이 크게 개선되고 통증이 감소하여 수술 전 장애가 있었던 활동들과 일상생활을 다시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퇴행성관절염이 심한 O다리의 인공관절수술은?

퇴행성관절염으로 무릎 안쪽 연골이 닳게 되면 다리가 O자형으로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O다리의 경우,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곧은 다리로 교정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휜 각도등을 고려하여 정확한 위치에 인공관절을 삽입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무릎관절 운동이 가능하게 되고 다리도 일자형으로 교정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휜다리로 자신감을 잃었던 부분에 대해서 심리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기 때문에 무릎연골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의 결과는 숙련도에 따라

무릎 관절의 경우 구조가 복잡하고 최소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섬세한 술기를 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혈전증 및 감염, 관절의 강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2019년 1월 기준, 무릎인공관절수술 5,300례 이상의 수술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