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뼈와 인대를 보존한다' 무릎인공관절수술로 관절염 치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뼈와 인대를 보존한다' 무릎인공관절수술로 관절염 치료

웰튼지기 2019. 7. 31. 14:18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관절의 노화로 무릎에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퇴행성관절염 말기 치료법으로 대표적으로 시행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상당한 장애가 있거나 관절변형이 일어나 더이상의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을 때 고려하게 됩니다.

손상된 부분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 무릎관절을 대체 삽입하는 치료방법으로 수술 후 관절 기능 회복 및 통증 해소의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

인공관절수술 시 불가피하게 뼈를 제거하게 되는데 이때 제거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인공관절 PFC SIGMA CR을 사용하게 되면 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뼈가 약한 퇴행성질환(골다공증, 관절염 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 보존된 뼈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인대를 보존하는 인공관절

인공관절  PFC SIGMA CR을 사용하면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보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수술 후에도 인대 기능 그대로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인공관절수술 결과는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무릎인공관절수술의 경우 수술 시 무릎의 인대, 근육, 힘줄 등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한 고난도 수술입니다. 따라서 의사의 경험이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센터 송상호 병원장은 2019년 1월 기준, 5,300례이상의 수술 집도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은 실력을 입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