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전 무엇을 고려해야 하나?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전 무엇을 고려해야 하나?

웰튼지기 2018. 10. 29. 12:01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전 무엇을 고려해야 하나?

 

고관절수술로 인공관절은 어떤 경우에 고려해야하나?

극심한 고관절통증으로 더이상 비수술적치료방법으로 호전이 되지 않거나 보행 등 일상생활에 상당한 장애가 왔을 때는 인공관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는 퇴행성 고관절염,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점액낭염 등이 있으며 관절을 안쪽으로 돌리거나 양반다리 자세를 할 때, 보행 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다리 길이의 차이가 나타난다면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병원 찾는 기준은?

1/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

2/ 수술 부작용(탈구)을 예방하고 조기재활이 가능한 병원

3/ 회복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는 병원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여기있습니다.

1/ 고관절수술 경험이 풍부합니다.

고난이도 인공관절수술은 의사의 실력과 경험이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웰튼병원의 수술 집도의는 4천례 이상의 고관절수술을 시행한 명의이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여 안정적인 결과를 안겨드립니다.

* 엑시터 마스터(Exeter Master) 선정 (2016년 4월, 미국 Stryker사)
* 고관절 인공관절 4,000례 (2018년 4월 기준)

 

 

2-1/ 고관절수술 최대 후유증 탈구를 예방합니다.

수술 후 탈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안정성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선는 고관절의 중요 힘줄인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이 보존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수술의 경우 이 근육의 힘줄을 끊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탈구를 예방하기 위해서 힘줄 회복을 위한 6주 이상의 절대적인 침상 안정 기간을 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웰튼병원에서는 회복기간 단축 및 탈구를 예방하기 위해서 단외회전근육의 힘줄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힘줄의 본래 기능을 잃지 않도록 하는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수술 후에도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 결과적으로 탈구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2-2/ 조기재활이 가능합니다.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은 절대적인 자세 제한 및 안정 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수술 4시간 후부터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이는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기 때문에 가능한 재활치료입니다. 이와 같은 조기재활 치료는 수술 직후 환자가 갖는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시키고 재활 의지를 높여 재활치료의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121회복프로그램이면 조기 퇴원이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은 121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관절수술 환자들에게 구체적인 퇴원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21회복 프로그램이란 수술 후 환자의 수술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인공관절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동작(낮은 의자나 변기 사용, 침대 이용 등)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웰튼병원 고관절수술 친필후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