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인공관절로 기능 되살릴 수 있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인공관절로 기능 되살릴 수 있어!

웰튼지기 2018. 11. 1. 10:09

고관절통증 인공관절로 기능 되살릴 수 있어!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고관절에 관절염, 괴사, 골절 등이 발생하면 극심한 고관절통증이 나타납니다. 특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 부위에 혈액순환 장애가 나타나 뼈세포가 괴사하는 질환으로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는 전체 지로한 중 70%를 차지할 정도로 그 발병률이 높습니다.

 

고관절통증이 나타나면?

우리 몸의 큰 관절인 고관절은 걷거나 움직일 때 체중을 지탱해주는 큰 중심충인 만큼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고관절이 망가져 안정성에 위험이 오면 통증이 나타나고 보행, 화장실을 가는 등의 일상생활을 스스로 하지 못할 정도로 불편함을 가져오게 됩니다.

만약 양반다리 자세 시 통증이 있거나 앉고 서기가 힘들고 뒤뚱거리며 절뚝거릴 경우 고관절질환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치료> 망가진 고관절에 새로운 인공관절을!

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고관절을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로 통증을 없애고 운동기능을 회복시켜 일상생활을 가능케 하는 치료법입니다.

수술 후 탈구나 골절, 감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탈구를 예방할 수 있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시행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이란, 10cm미만의 최소절개로 출혈 및 흉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회전 근육의 힘줄을 끊지 않고 보존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이는 환부를 최소절개한 부위로 충분한 시야를 확보하고 정확한 수술을 시행해야 하기 때문에 의사에게도 어려운 고난이도 수술에 속합니다.

 

 

고난이도 근육힘줄보존은 웰튼병원에서!

웰튼병원의 고관절센터에는 2018년 4월 기준 4,000례 인공관절을 시행하여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사가 수술하여 고난이도 수술법이지만 1시간 이내에 능숙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근육의 힘줄을 원형 그대로 보존함으로써 수술 후 고관절의 안정성이 높게 유지되어 탈구율을 획기적을 낮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힘줄의 회복기간 필요없이 바로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 시행하는 재활치료의 첫 걸음으로 조기재활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탈구을 예방하고 빠른 회복을 돕는 인공관절수술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