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 주목!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 주목!

웰튼지기 2018. 10. 11. 09:55

무릎인공관절수술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 주목!

 

퇴행성관절염 말기 최후의 치료 <인공관절수술>

연골이 심하게 닳아 없어져 뼈와 뼈끼리 부딪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무릎관절이 정상 기능을 잃게 되는 말기 퇴행성관절염의 경우에는 인공관절수술이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 정도가 심하여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무릎 관절뼈를 일부 제거하고 금속과 특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 해소 및 관절 기능 회복으로 다시 정상적인 활동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치료방법입니다.

 

<수술 병원 찾는 기준! [근육힘줄보존 수술법]에 주목>

근육힘줄보존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시행하는 인공관절 수술방법입니다.

대퇴사두근은 대퇴 전면에 위치하는 네 개의 큰 근육들로서 무릎 아래에 부착하여 무릎 관절의 신전 작용을 합니다. 대퇴사두근 이상이 있을 때 무릎 통증을 야기하게 되는데, 대퇴사두근이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근육이 건강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무릎을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관절의 구축 및 섬유화로 인한 관절 가동 범위 제한을 피하기 위하여 과도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 근육힘줄뿐만 아니라 인대와 뼈도 보존!>

인대와 뼈를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PFC SIGMA CR) 사용하여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수술이 되도록 합니다.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입니다. 이는 뼈가 많이 약한 퇴행성 질환(관절염,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보존된 뼈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빠른 회복의 이유, 체계적인 재활회복프로그램 운영>

웰튼병원의 재활치료의 자랑은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입니다.

재활치료가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수술부위의 관절기능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수술 4시간 후 보행 연습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체계적인 조기재활 및 재활 회복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