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인대와 뼈 보존> 병원 선택할 것!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인대와 뼈 보존> 병원 선택할 것!

웰튼지기 2018. 10. 17. 10:37

무릎인공관절수술 <인대와 뼈 보존> 병원 선택할 것!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 찾으시나요?

연골이 심하게 닳아 뼈와 뼈끼리 맞닿은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는 말기 퇴행성관절염 환자라면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걷기 등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무릎수술이기에 병원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하실겁니다.

 

1.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자!

무릎관절은 타 관절에 비해 구조가 복잡해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수술 후 변형된 다리를 복원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관절의 안정성이 결여돼 걸을 때마다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경험과 실력을 따져보고 병원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병원을 찾자!

무릎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여 수술 후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으로 단기적 결과에 만족감을 높이고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면 장기적으로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사용하는 병원에서 치료받으면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인대-뼈를 보존하는 병원 여기있습니다.

웰튼병원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인대와 뼈를 보존하여 치료합니다.

수술 시 후방십자인대를 제거하지 않고 보존하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에 큰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관절수술 시 일어나는 뼈 손실을 최소화하게 되면 정상뼈를 가능한 한 보존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뼈가 약한 퇴행성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고령의 환자에게 수술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인대와 뼈 보존에 이어 근육-힘줄까지 보존합니다.

웰튼병원은 환자분이 보다 나은 수술 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해서 인대-뼈 보존에 이어 근육-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시행합니다.

무릎에는 관절의 신전작용을 하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이 있으며 대퇴사두근이 이상이 있을 때 무릎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근육을 건강하게 보존하기 위해 보존하는 절개법으로 시행하며 이를 통해 수술 후 무릎을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빠른 회복의 근거! 조기재활을 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연습을 실시합니다. 이는 웰튼병원에서는 시행하는 조기재활의 첫 걸음입니다. 조기재활 치료는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수술부위의 기능 회복에 큰 영향을 줍니다. 하여 조기 보행 연습은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주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주어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경험해보신 분들은 압니다. 웰튼병원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