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뼈-인대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어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뼈-인대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어디?

웰튼지기 2018. 10. 9. 10:00

뼈-인대 보존하는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은 어디?

 

 

무릎 인공관절수술 진단, 어디 병원에서 수술해야 할까?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극심한 통증, 관절 변형 등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상당한 퇴행성관절염 말기에 고려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병원마다 수술법이 다르고 회복기간도 다르게 됩니다. '어느 병원을 선택하느냐',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느냐' 에 따라 수술 병원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내 뼈와 인대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 병원!

인공관절수술의 목적은 단기적으로 극심한 통증에서 벗어나 관절의 정상 기능을 되찾는 것과 장기적으로는 오랜 인공관절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혹시라도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웰튼병원에서는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수술이 되기 위해 뼈와 인대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PFC SIGMA CR 인공관절을 사용하여

 

1. 인대 :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합니다.

무릎 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게 되면 인대 본연의 기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무릎의 안정성을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에 도움을 줍니다.

 

2. 뼈 :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인공관절수술 시 관절 뼈를 제거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PS 인공관절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수술 방식과 비교했을 때 CR 인공관절 사용하는 웰튼병원의 경우 불가피하게 제거해야 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무릎수술 환자의 경우 대부분 퇴행성질환(골다공증, 관절염)이 있는 경우가 많아 보존된 자연 뼈가 많을수록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재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뼈와 인대 보존에 이어 근육까지 보존하는 웰튼병원

웰튼병원에서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수술합니다. 이 근육은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대퇴사두근이라는 근육으로 보존하게 되면 수술 후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고 무릎 펴는 힘이 잘 유지되어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근육 힘줄 보존 인공관절수술로 빠른 회복 가능!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술병원 선택 고민은 후기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