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근육힘줄 보존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의 이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근육힘줄 보존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의 이유

웰튼지기 2018. 10. 3. 10:00

근육힘줄 보존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회복의 이유

 

퇴행성관절염 말기의 유일한 치료법 <무릎인공관절수술>

무릎 관절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질환인 퇴행성관절염! 말기 진단을 받았다면 무릎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상태로 극심한 통증 및 관절 변형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걷거나 앉기,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의 활동에 상당한 제약을 받으며 삶의 질을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인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할까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근육 힘줄보존 수술이란?

대퇴사두근은 대퇴 전면에 위치하는 네 개의 큰 근육들로서 무릎 아래에 부착하여 무릎 관절의 신전 작용을 합니다. 대퇴사두근 이상이 있을 때 무릎 통증을 야기하게 되는데 대퇴사두근이 무릎을 펴는 것과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근육이 건강해야 합니다. 이 대퇴사두근을 보존하는 절개법을 통해 시행하는 수술을 '근육 힘줄 보존' 인공관절수술을 말합니다. 근육의 힘줄을 보존하게 되면 무릎을 펴는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가 보존되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인대와 뼈를 보존하는 인공관절수술 자세히 알아보기

 

웰튼병원에서는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웰튼병원에서는 근육 힘줄 보존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여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재활치료가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수술부위의 기능회복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수술 4시간 후 보행 연습은 인공관절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주어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의료선진국에서는 이미 효과적인 재활방법으로 시행을 하고 있으며 본원에서도 수술 후 성공적인 재활을 위해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2005년 최초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근육힘줄보존 인공관절수술은 숙련된 의사가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하는 근육 힘줄 보존 수술은 과도한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고난이도 절개법으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집도하는 것이 수술 결과가 안정적이고 정확할 수 있습니다. 수술 경험이 풍부할수록 섬세한 수술법에 더욱 능숙하기 때문에 보다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 집도의는 2016년 4월 기준 5,000례 이상 달성하여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