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고려시 뼈 손실 최소화하는 병원으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고려시 뼈 손실 최소화하는 병원으로!

웰튼지기 2018. 10. 1. 10:14

무릎인공관절수술 고려시 뼈 손실 최소화하는 병원으로!

 

●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무릎관절로 인한 고통이 너무 심하거나 손상이 심해 더이상 정상 기능을 하지 못할 때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손상된 연골을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새 관절을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 인공관절 병원 선택시 고려사항

- 뼈 손실을 최소화하는 병원인가?

무릎인공관절수술시 뼈를 제거하는 과정은 불가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무릎인공관절을 고려하는 연령대가 관절염, 골다공증 등 퇴행성질환을 겪는 고령층인 점을 생하면 뼈를 제거해야 하는 양을 최대한 적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고령층의 최대 보존된 자연뼈는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HOW? 뼈 손실을 어떻게 최소화할 수 있는가?

뼈를 보존할 수 있는 인공관절(PFC SIGMA CR)을 이용하면 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PS 인공관절의 경우는 뼈를 절삭하는 범위가 커 뼈 손실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CR 타입의 인공관절을 사용하면 일반적인 수술방식에서 제거되는 뼈의 양을 최대 보존할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뼈 손실을 최소화하며 동시에 후방십자인대도 원형 그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 뼈 손실 최소화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시행 병원

- 왜 <웰튼병원>인가?

웰튼병원은 뼈를 보존하는 PFC SIGMA CR 인공관절을 사용하여 5,000례(2016년 4월 기준) 이상의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5,000례 이상의 수술을 통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사가 직접 수술하여 환자의 현재와 미래에 유익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고난이도 근육 힘줄 보존(대퇴사두근) 절개법을 이용하여 수술 후 무릎을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를 보존하여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 연습으로 이어져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해줍니다. 조기보행은 수술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인 두려움을 없애주고 환자의 재활 의지를 높여줍니다. 또 큰 수술 후 혈전과 같은 내과적인 부작용도 예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병원 선택시 '뼈 손실 최소화'를 꼭 염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