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여기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여기에

웰튼지기 2018. 5. 3. 11:35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여기에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 혹은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기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이는 퇴행성 관절염은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등이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관절의 퇴행으로 인해 중장년층의 발병률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 비만 등의 원인으로 젊은 층의 발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중장년층에게 많이 발생된 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증상 초기에 자세 교정, 생활습관 교정 등 보존적 치료와 함께 관절내시경과 같은 비수술 치료방법을 통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기에 접어들게 되면 인공관절수술 같은 수술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손상된 무릎 관절면을 인공관절로 교체하는 수술입니다. 금속합금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은 대퇴골과 경골의 각각의 뼈 끝에 삽입되며 그 사이에 쿠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부드럽고 매끄러운 의료용 플라스틱이 삽입됩니다. 본래의 무릎은 아니지만 인공관절은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치료합니다. 환자 대부분은 인공관절수술 후 관절의 기능이 크게 개선되어 통증이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통증 때문에 어려웠던 일상생활들을 다시 즐기고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 바로 웰튼병원!

인공관절의 수명에 대해 궁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인공관절은 무릎 관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생겨났습니다. 인공관절이 안정적으로 위치하고 있다면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어 관절의 정상적인 기능과 통증 개선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을 무릎 관절 내에 골고루 분배하기 때문에 인공관절의 마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 환자의 약 90%는 최소 15년에서 20년 동안 인공관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술 후 인공관절 관리지침을 준수하고 관절에 충격을 주는 활동을 자제한다면 20년 이상 인공관절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위한 최소절개술은 2000년에서 2005년 사이에 주요 수술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최소절개술은 수술 시 시야가 좁아 까다롭고 어려운 수술입니다. 하지만 근육의 손상과 출혈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로 더 빨리 복귀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수술 시 광범위한 절개(20cm)가 필요해 수술 후 힘든 회복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절개를 수술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9~10cm)로 절개하는 최소절개술은 손상과 통증을 줄여주고 신속한 회복을 도와줍니다.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여기에

뼈와 인대를 보존하는 최소절개술은 고정식 베어링 인공관절을 사용하여 후방 십자인대와 일부 뼈를 제거하지 않고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인대 본연의 기능을 보존함으로써 활동 시 무릎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미래에 발생할 수도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은 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