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무릎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안될 때 최선책으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무릎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안될 때 최선책으로!

웰튼지기 2018. 5. 9. 10:18

[인공관절] 무릎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안될 때 최선책으로!

 

 

'중 장년 발목 잡는 퇴행성관절염'

연골이 마모돼 통증과 보행 불편을 초래하는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일상에 장애를 야기하며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연골에 신경세포가 없어 손상돼도 자각하지 못하거나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데 있습니다.

 

 

'무릎 관절염은 초기 대처가 관건!'

퇴행성관절염은 조기에 증상을 인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은 있으나 관절염 소견이 없는 초기에는 생활습관 개선 체중 조절 등으로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다음 경미한 관절염은 약물 요법이나 운동요법,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만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으니 초기 대처가 중요합니다.

 

 

'무릎 퇴행성관절염 말기의 최선책, 인공관절'

보존적 치료에도 효과가 없거나 통증이 점점 심해지며 다리 변형 등이 동반된 경우라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연골이 많이 닳아 관절끼리 서로 거의 붙어 있는 말기 관절염 환자에게는 '인공관절'이 최선의 치료일 수 있습니다.

- 인공관절 수술은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에는 통증이 제거되고, 보행과 운동 등의 정상적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

 

- 무릎 인공관절수술 5,000례의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

웰튼병원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환자분들에게 사용되고 안정성이 입증된 '인공관절 PFC SIGMA'를 5,000례 이상의 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이 수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수술 시 정확한 판단력과 섬세한 술기로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드립니다.

 

- 후방십자인대 와 뼈보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후방십자인대를 보전'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는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며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 근육힘줄 보존 (대퇴사두근)

또한, 무릎을 펴고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대퇴사두근의 근육 힘줄을 보전'함으로써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 조기재활 (수술 4시간후 보행)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웰튼병원이 2005년 최초 도입한 것으로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