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선택 고민될때! 2가지만 기억할 것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선택 고민될때! 2가지만 기억할 것

웰튼지기 2018. 5. 7. 10:40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선택 고민될때! 2가지만 기억할 것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을 막기 어려운 질환 중 특히, 퇴행성관절염이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관리를 했다 하더라도 노화에 의한 퇴행성 변화는 완전하게 막을 수는 없는데요.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퇴행성 변화나 외상으로 손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염증과 통증을 발생하는 관절질환을 말합니다. 골 관절염이라고도 불리우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관절 부위의 국소적인 통증과 열감, 종창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면이 불규칙해지면 움직일 때마다 마찰음이 느껴지는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약물치료 및 물리치료 등 보존적 치료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나 보존적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퇴행성 관절염이거나 다리 관절의 변형이 심하게 일어나는 경우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무릎 퇴행성관절염 심하시나요?" - 인공관절치환술 고려

손상된 관절 자체를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대체함으로써 통증완화 및 관절기능 회복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인공관절치환술관절 교체뿐만 아니라 관절 주위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과의 균형을 맞추어 세밀하게 치료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로써 수술 고려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수혈이나 최소절개법으로 출혈을 최소화함으로써 수혈로 인한 합병증도 예방하고 상처 회복에도 효과적인 수술법을 시행하는 병원인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선택이 고민되시나요?" - 병원 선택 TIP

TIP 01.
[집도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이 있는 병원 선택!]

관절은 신체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관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킬 만큼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안전한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환자분들에게 사용되어 오고 안정성이 입증된 '인공관절 PFC SIGMA'를 5,000례 이상의 집도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수술 시 정확한 판단력과 섬세한 술기로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안겨드립니다.

TIP 02.
[안정적인 수술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한 수술법을 갖추고 있는 병원 선택!]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치환술은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후방십자인대를 보전'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는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며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무릎을 펴고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대퇴사두근의 근육 힘줄을 보전'함으로써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이로써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해지면서 걷기에 대한 환자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결과적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