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심한 퇴행성관절염이라면 검토할 만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심한 퇴행성관절염이라면 검토할 만해

웰튼지기 2018. 4. 25. 17:01

인공관절수술 심한 퇴행성관절염이라면 검토할 만해

인공관절수술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된 무릎, 어깨, 족부 등의 관절 부위을 인체에 무해하고 튼튼한 인공관절로 대체 하는 수술법으로 심한 퇴행성 관절염 치료의 대표적인 수술법입니다. 무릎의 경우 닮아 없어진 연골 대신 인체에 무해한 특수합금과 폴리에틸렌으로 제작되며 자연 관절과 형태가 거의 흡사합니다.

일상적인 걷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릎통증이 심하거나 수시로 통증을 느껴지고 움직이지 않을 때도 통증이 있다면 인공관절수술을 검토해보셔야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물리치료로서는 회복되지 않는 말기의 관절염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하는 수술입니다. 손상되어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관절에 손상된 뼈를 일부 제거하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없애주고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때는 수술법, 의료진의 경험, 재활치료 등의 시스템을 꼼꼼히 따져보고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웰튼병원의 최소절개술]

웰튼병원은 기존의 절개범위인 15~20m를 9~10cm로 줄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였습니다. 이에 따라 수술후 통증은 물론 출혈과 흉터 부위가 줄었습니다. 관절 부위의 흉터가 유착이 되어서 무릎을 구부리기 힘들 수 있지만 최소절개를 통하여 손상부위를 최소화 하였기 때문에 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조기보행 시스템]

신체 손상을 최소화시켜 회복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린 최소절개수술을 통하여 수술 4시간 후부터 보행연습을 하는 조기보행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기보행시스템은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시켜주어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수술 장면 생중계 시스템]

인공관절수술 장면을 보호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대기실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하여 수술 상황을 생중계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장면을 공개하여 환자와 보호자의 불안감을 줄여주고 수술에 대해 안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