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 인공관절치환술] 부모님 무릎건강 되찾을 수 있을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 인공관절치환술] 부모님 무릎건강 되찾을 수 있을까?

웰튼지기 2018. 4. 24. 09:58

[인공관절수술 = 인공관절치환술] 부모님 무릎건강 되찾을 수 있을까?

 

 

- 계단과 오르막뿐만 아니라 걷는 것조차 어렵다면 인공관절 수술 고려!

 

●○ 인공관절치환술이란? (=인공관절수술) ○●

인공관절치환술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무릎, 어깨, 족부 등의 손상이 생겼을 때 관절부위를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법입니다. 심한 퇴행성관절염 치료에 대표적인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무릎의 경우, 닳아 없어진 연골 대신 인체에 해가 없는 인공관절물을 뼈에 삽입해 무릎 관절의 통증을 없애고 운동범위를 확보하는 수술입니다.

 

●○ 무릎 인공관절수술 고려 대상 ○●

- 걷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릎 통증이 심한 경우

- 수시로 관절 통증이 느껴지도 움직이지 않을때조차도 통증이 있는 경우

- 밤에 잠을 못 이룰 정도로 관절통증이 심한 경우

- 물리치료, 약물치료를 해도 무릎통증 완화에 더 이상 효과가 없는 경우

- O자형으로 다리가 휘는 등 기형이 발생한 경우

 


 

●○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선택 기준 ○●

- 환자의 일상복귀와 관절 기능의 빠른 회복을 위한 수술법을 사용하고 있는 지

- 좋은 수술 결과를 위해 재활치료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지 

-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시행하는 지

 

●○ 병원선택 TIP ○●

- 인공관절수술비용, 입원 및 재활기간, 집과의 거리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수 있게 2-3군데의 병원 진료를 받아본다.

* 최신 MRI 자료는 CD 등을 통해 소장한 후 여러 병원 진료시 추가촬영 없이 의사에게 보여주면 참고하여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각 병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제 환자가 쓴 친필 후기를 참고해본다.

●○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센터 ○●

- 최소절개술을 통해 기존 광범위한 절개(20cm) 부위를 수술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10cm이내)로 줄여 출혈 및 흉터를 적게 합니다.

- 수술 시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고 후방십자인대를 원형 그대로 보존하는 방식으로 시행합니다. 무릎 뼈와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는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대한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실시합니다.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높여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체계화된 재활치료를 통해 회복기간의 단축 및 수술부위의 기능회복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인공관절수술 5,000례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