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퇴행성관절염 극복방법 ::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퇴행성관절염 극복방법 ::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7. 10. 17. 10:13

퇴행성관절염 극복방법 :: 인공관절수술

 

나이가 들어 한번 통증을 겪고난 후에는 계속적으로 무릎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점진적으로 손상을 입게 되면서 생길 수 있는 만성질환 '퇴행성관절염' 때문일 텐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퇴행성관절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골이 닳아 생기는 질환 :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은 적절히 치료를 받지 않으면 걷거나 앉는 활동이 어려울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퇴행성관절염 치료로 약물이나 주사치료 등으로 1차적인 치료 시도를 해볼 수는 있으나 큰 호전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수술적인 치료를 받다가 오히려 병을 키우는 경우도 있고, 호전이 되지 않은 상태로 불편한 생활을 계속하게 되는데요. 이 시기가 지속되고, 퇴행성관절염이 점점 심해지면 인공관절수술까지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퇴행성관절염 극복방법 :: 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연골 손상을 보이거나 무릎관절의 변형 등이 일어날 때 실시하는 수술로 손상된 관절을 제거한 후 새로운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특히 무릎 전체를 인공관절수술로 해야 하는 수술은 되도록 늦게 받아야 하는 치료방법으로 이전에는 비수술 치료로 받게 되는데 비수술치료만으로는 버티기엔 무릎통증과 치료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장 먼저 조기에 퇴행성관절염을 발견하고,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퇴행성관절염 극복방법 :: 인공관절수술

 

# 인공관절수술 마침내 해야한다면...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수술 범위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의 손상을 줄여 빠른 통증완화는 물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 15~20cm로 절개했던 절개범위를 절반정도 줄여 진행하고,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여 흉터의 유착을 줄이고 무릎 구부리기를 잘하도록 합니다. 최소절개로 진행된 인공관절수술 4시간 뒤에는 조기보행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4시간 뒤부터 시작한 재활운동으로 남들보다 더 빠르게 퇴행성관절염 치료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게 된다면 어렵지 않게 치료가 가능할 수 있으나 말기까지 이어지는 경우에는 고난이도의 수술인 인공관절수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무릎관절에 도움되는 운동, 스트레칭 그리고 조기발견과 치료만이 건강한 무릎관절을 지킬 수 있는 예방법입니다.

 

 

웰튼병원은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환경 등을 고려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술 시에도 환자의 관절조건과 해부학적인 자료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정확하게 삽입하는 정밀도 높은 수술법으로 가장 안전자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약속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