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무릎수술, 두려움 없이 받으려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무릎수술, 두려움 없이 받으려면?

웰튼지기 2017. 9. 28. 15:14

인공관절무릎수술, 두려움 없이 받으려면?

무릎에 인공관절을 삽입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환자분들에게 두려움이 되기 때문에 인공관절 무릎수술에 대해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합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무릎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이용하여 관절의 기능을 회복하고자 시행하게 됩니다.

인공관절 무릎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관절의 전체 손상 정도가 심해 앉거나 서는 등의 일상생활조차 힘들 때입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조금만 걸어도 아픈 경우, 통증이 있어서 밤에 잠을 못자고 깨어나기를 일쑤인 경우, 관절이 굳어서 구부리거나 펴기 힘든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이 심각한 경우에는 O자형 또는 X자형 같은 다리 변형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법을 받아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무릎수술 중에서 마지막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초기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 개선의 기미가 보이지 않거나 호전 효과가 없다고 판단된 경우에 실시해야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무릎통증이 심한데도 그냥 내비두면 심각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초래되기 때문입니다.

인공관절 무릎수술시에는 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이나 집도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시스템에 맞는 병원을 찾아서 무릎수술을 진행하셔야 수술 예후도 좋으며 빠른 복귀도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은 9~10cm의 최소한의 절개를 하여 인공관절 수술을 시행합니다. 이는 출혈량을 줄이고 수술후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절개술은 수술후 4시간뒤 조기 보행이 가능하여 수술 후 합병증을 예방해줍니다. 환자분들이 질환으로 인해 부족했던 자신감과 기대감을 갖을 수 있어 그 만큼 심리적 효과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