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내시경 치료면 해결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내시경 치료면 해결

웰튼지기 2016. 11. 29. 17:40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내시경 치료면 해결

<순식간에 퍽! 전방십자인대파열 참지 말고 관절내시경 하세요>

 

 

관절내시경 치료 잘하는 병원 웰튼병원에서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십자인대파열은 스포츠 활동이 많은 10~30대 남성들에게서 주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십자인대는 무릎 내 대퇴골과 경골로 교차하는 십자모양의 구조물로 앞쪽(전방)과 뒤쪽(후방)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축구나 농구, 핸드볼과 같은 역동적인 운동을 할 때 관절내시경 치료가 필요한 전방십자인대파열이 생기며 후방인대는 교통사고 시 계기판에 의한 무릎의 후방 타격이나, 스포츠나, 낙상사고 시에 무릎이 구부러진 상태에서 후방으로 타격될 때 주로 손상됩니다.

중증은 인대가 파열되는 순간 무릎에서 '뚝'하는 파열음이 나게 되며 이후 극심한 통증과 함께 불안정하게 흔들리는 무릎 관절 등 바로 증상이 나타난다.

 

전방십자인대파열 증상은?

초기에 무릎에 피가 차기 때문에 심한 부종이 생기게 되며 이로 인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방치하는 경우 무릎관절의 불안정성이 지속되어 퇴행성관절염이 조기에 발생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빠른 관절내시경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방삽자인대는 전방으로 무릎이 앞으로 빠지거나 과신전 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파열될 경우 무릎의 안정성을 잃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내시경 치료는?

십자인대파열 증상이라고 무조건 관절내시경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파열된 상태와 증상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뉘게 되는데 관절내시경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 인대를 연결시키는 재건술과 인대를 꿰매는 방식의 봉합술로 나뉘게 됩니다.

 

 

추운 겨울이 되어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즐기다가 부상을 당하는 사람이 많아 관절내시경 수술을 받게 됩니다. 통증을 만약 참거나 방치하게 되어 상태가 악화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이상징후가 느껴진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조기치료를 받는 경우 빠른 회복이 가능하므로 미루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는 1cm미만의 최소절개 부위를 통해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고관절, 무릎, 어깨 관절만을 주로 치료하는 병원으로 최신 의료 설비와 서비스를 통해 빠른 일상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씁니다.

 

관절내시경 치료 잘하는 병원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과 인접하여 전국에서 무릎치료를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문의 : 02-269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