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에서 소리가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에서 소리가

웰튼지기 2016. 10. 27. 17:26

전방십자인대파열 무릎에서 소리가

<운동 중 발생 할 수 있는 전방십자인대파열의 모든 것>

 

최근 쌀쌀해지는 날씨가 무색하게 축구 열기가 뜨거운데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전방십자인대파열' 은 익숙한 질환입니다. 국내 외 선수들이 훈련 또는 경기 중에 가장 많이 부상 당하는 부위이며 일반인 중에도 축구 경기 중 해당 부위의 파열로 관절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일반인들은 운동에 대한 전문적 기술과 지식, 요령이 부족하여 더 위험 할 수 있어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이란?

십자인대란 무릎 안에 있는 4개의 인대 중 허벅지뼈와 종아리뼈를 앞뒤로 연결해주는 인대를 말하며 앞쪽이 전방십자인대, 뒤쪽을 후방십자인대라고 부릅니다. X자 형태로 서로 교차하고 있어 무릎 관절의 앞뒤 움직임의 제어와 무릎이 안전하게 회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스포츠 활동과 무릎에 체중이 실려서 급격한 방향 전환과 급정거 등을 반복할 때 해당 부위의 손상이 오게 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의 증상은?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된다면 '뚝'하는 파열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24시간 이내에 극심한 통증과 부종이 동반될 수 있으며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부분적 파열이나 손상이 가벼운 경우는 통증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상된 전방십자인대파열 상태에서 일상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하게 되면 무릎의 불안정성이 지속되어 연골의 퇴행성 노화가 일찍 찾아오거나 무릎 관절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만약 전방십자인대파열이 경미한 경우라면 적절한 물리치료와 보조기 착용 등을 통한 보존적 방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대는 자연 재생이 어려워 심각한 인대파열은 관절내시경을 통한 봉합술과 재건술 등을 통한 수술적 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무릎관절 치료에 특화된 병원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의 의료진들이 진료를 진행하며 최신 관절내시경 수술로 1cm미만의 최소절개부위로 정확한 파열 부위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꼼꼼한 수술과 함께 수술 후 사후관리 및 재활치료센터를 운영하여 빠른 일상 복귀와 회복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웰튼병원의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는 절개 부위가 적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부담이 적고, 통증과 출혈, 부작용의 위험이 낮습니다. 2~3일간의 입원으로도 충분히 일상복귀가 빠릅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였으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관절 건강을 책임지고 건강한 다리를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