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문제없이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문제없이

웰튼지기 2016. 6. 30. 15:31

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문제없이

<뚝! 끟어진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내시경 수술로 빠르고 정확하게>

 

 

인터넷 및 뉴스를 보면 '전방십자인대파열' 로 x선수 관절내시경 수술, 재활치료 중이라는 기사 및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에서 관절내시경 치료가 필요한 전방십자인대파열을 소개하겠습니다.

십자인대파열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우리 무릎에는 앞과 뒤에 각각 2개의 인대가 있습니다. 이 두 인대들은 서로 X자 형태로 교차되어 무릎이 앞으로 쏠리는 것을 전방십자인대가 막아주고, 뒤로 빠지는 것을 후방십자인대가 방지해줍니다. 우리 몸에서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파열된다면 관절내시경 수술이 필요합니다.

 

축구선수 및 야구선수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전방십자인대파열은 갑자기 방향을 전환하거나 무릎이 꺾이게 되면 손상을 통해 파열되며 후방십자인대에 비해 전방십자인대파열 확율이 훨씬 높습니다. 경미한 증상의 부분 파열은 깁스와 보조기를 통해 회복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만약 전방십자인대파열 완전파열의 경우는 수술이 불가피한데 주로 관절내시경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따뜻한 날씨와 함께 왕성한 야외 활동 증가로 일반인들에게서도 전방십자인대파열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항시 준비 운동을 철저히 한 후 운동을 하며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 선을 지키며 운동을 하는 것이 전방십자인대파열과 같은 부상을 피하는 길이 되겠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재건술은?

끊어진 인대를 이어주는 수술로써 관절내시경을 사용하여 손상된 인대를 제거한 후 자신의 힘줄이나 타인의 조직을 이용하여 재건하는 관절경수술을 하게 됩니다.

전방십자파열이 의심된다면 우선적으로 MRI 검사를 통해 진단 받게 되며 무릎관절내천자를 통해 관절내 출혈이 있다면 십자인대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어 주는 인대는 내 몸에서 힘줄을 떼어내서 만들어주거나(자가건), 타인의 인대를 상품화해 만들어 놓은 것(동종건)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동종건의 특징은 비용이 비싸지만 통증과 흉터가 작은 장점이 있으며 자가건은 저렴한 비용 대신 힘줄을 체취한 부위의 통증과 함께 기능이 떨어질 수도 있는 단점이 있어 전방십자인대파열 수술 진행에 있어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관절내시경 수술 진행은 전방십자인대파열의 경우 1시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동종건, 자가건, 손상정도, 타부위의 손상여부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 될 수도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의 의료진들이 항시 진료를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무릎질환에 대한 치료 진행과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한 무릎병원입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삽입 부위의 절개는 1cm미만의 최소절개로 진행되며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흉터도 작고 감염의 위험이 극히 낮기 때문에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많이 적용되는 수술입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수술 잘하는 병원으로도 유명하며 꼼꼼한 수술로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재건술이 진행되기 전과 후의 전방십자인대파열 사진입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고관절, 어깨 등의 관절치료 병원으로 숙련된 물리치료사들의 1:1 맞춤 재활치료와 물리치료를 통해 재활방법, 관절운동범위에 맞는 운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웰튼병원은 서울 강서 지역 뿐 아니라 전국 각지의 전방십자인대파열 환자분들이 치료 받는 병원으로 앞으로도 앞서가는 의료기술을 토대로 관절내시경 수술의 선두주자가 되어 모든 환자분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