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당일 조기보행 가능' 발산동 정형외과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당일 조기보행 가능' 발산동 정형외과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22. 4. 15. 16:15

발산동 정형외과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당일에도
바로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등의 질환에 의해 피치못하게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받게 되면, 일반적으로 수술 후 약 4주 정도의 절대적인 침상안정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젊은 사람의 경우에는 조금 힘들어도 버티겠지만, 고령의 환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내과적 질환(기관지 질환, 혈액순환 장애, 당뇨, 고혈압, 혈전 문제)이 악화되어 수술 후 합병증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근육 힘줄을 자르지 않고 보존하여
수술 당일에 걸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을 예방하고자 발산동 정형외과 웰튼병원에서는 인공 고관절 수술 시 육의 힘줄을 자르지 않고, 환부 양 옆으로 벌려서 젖힌 채 수술을 진행합니다.

 

 힘줄을 자르지 않으면 그만큼 시야가 좁아져 수술이 어려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집도하는 의사에게도 근육 힘줄을 보존하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매우 까다로운 수술입니다.

 

 하지만 웰튼병원은 힘줄을 자르지 않았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익이 환자분들에게 너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인공 고관절 수술을 할 때 근육힘줄보존술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근육힘줄을 보존하여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풍부한 수술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례6,000례 이상인 만큼 풍부한 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이기 때문에, 집도하는 의사의 숙련도를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며 믿고 수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웰튼병원에서는 10cm의 길이만을 최소로 절개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충분한 마취를 한 후 진행되기 때문에 통증은 수술 후 마취가 풀린 뒤의 문제입니다.

 일단 절개 수술이기 때문에 마취가 풀린 뒤 통증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겠지만 15cm~20cm 가량 절개하는 일반적인 수술보다 절개부위가 적기 때문에 그만큼 환자분들의 통증을 줄여드릴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마취가 풀리더라도 진통제를 이용하여 통증을 조절할 수 있으니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너무 심각하게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술 후 통증이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질환으로 병원을 찾으셨을 때 품고 오셨던 고통을 홀가분하게 내려놓으실 수 있는 치료가 바로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웰튼병원과 함께 통증을 이겨내고 건강한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으시기를 바랍니다.

 

 

 

 

 발산동 정형회과 웰튼병원의 모든 수술은 환자의 보호자에 한하여 수술실 CCTV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중계 해 드립니다.

 

 환자분이 수술을 받으시는 동안 따로 마련된 공간에서 수술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보시기 때문에, 보호자 분들도 한결 안심하고 수술을 기다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술 생중계 시청은 시청을 원하는 보호자 분에게만 환자의 동의를 얻어 공개됩니다.

 

 

 

 

 

 웰튼병원에는 정형외과 전문의, 신경외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모두 있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2개 이상의 진료분야의 협진이 가능합니다.

 

 환자분들이 이미 앓고 있는 기저질환과 새로 발생한 손상의 상관관계까지 고려하여 치료하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웰튼병원은 환자분들의 곁에서 함께 고민하고 함께 걷겠습니다. 불편한 관절이 있으시다면 주저말고 웰튼병원의 전문의들과 상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