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내 소중한 무릎, 무릎인공관절 수술 안심하고 잘 하는 곳 어디 없을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내 소중한 무릎, 무릎인공관절 수술 안심하고 잘 하는 곳 어디 없을까?

웰튼지기 2021. 2. 25. 16:26

 

안녕하세요!

웰튼병원입니다^^

내 몸하나하나 어디 소중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사람의 몸중 소중하지 않은 곳은 단 1도 없습니다. 그 중 내 무릎의 통증때문에 가고싶은곳, 하고싶은 것을 못한다면 얼마나 괴롭고 우울할까요? 또 내가 아닌 우리의 부모님의 다리가 불편해서 어디를 가기 못하시거나 귀찮아 하시거나 다리 모양이 휘어서 보기에도 힘들어보이신다면 어떤 생각이 드실까요?

 

치료하는 방법이 없다면 모르겠지만, 아프고 힘든데 참고만 계시는것은 바람직하지 않겠죠? 고통받으며 살아야 할 날보다 앞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날이 더 많아야 하니까요!

 

 

무릎관절의 구조와 기능

무릎은 슬관절이라고도 하며 우리 몸에가 가장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하는 관절 중 하나입니다. 크게는 넙다리뼈(대퇴골)와 정강뼈(경골), 무릎뼈(슬개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뼈의 구조상 관절이 불안정하여 주변의 여러 근육과 인대, 연골판, 관절막 등에 의해 그 안정성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할까?

인공관절 수술은 본래의 무릎이 아니지만 관절염으로 극심한 통증과 운동 장애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치료 방법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환자는 수술 후 관절 기능이 크게 개선되고 통증이 현저하게 감소하여 통증 이전의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는 가장 최선의 치료방법입니다.

 

 

 

웰튼병원에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 첫번째!

웰튼병원에서는 후방 십자인대를 보존하여 수술합니다. 수술 시 후방 십자인대를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고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공관절 사용이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에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 두번째!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시 뼈의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인공관절을 삽입하기 위해서는 불가피 하게 무릎의 일부분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웰튼병원은 일반적인 수술 방식이 아닌 뼈의 양을 최소화하여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합니다. 보존된 건강한 뼈는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 세번째!

웰튼병원에서는 근육 및 힘줄을 보존합니다. 대퇴사두근을 보존할 수 있는 절개법을 통해 수술 후에도 무릎을 펴는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고 슬개골로 가는 혈류를 보존하여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에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 네번째!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인공관절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 근육(대퇴사두근)의 강화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수술 4시간 이후 조기보행 연습은 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인 두려움을 없애주고 환자의 재활 의지를 높여 향후 조기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 다섯번째!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1.2.1 회복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5000례 이상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데이터 분석들을 통해 빠른 회복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 수술, 재활 등의 내용을 포함한 회복 프로그램을 정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