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오십견을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오십견을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웰튼지기 2020. 5. 9. 10:13

 

 


오십견이란?

오십견(유착성 관절낭염)은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이 퇴화되면서 어깨가 굳고 팔을 들어 올릴 때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50대 정도에 많이 발병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오십견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젊은 층도 어깨 통증에 주의가 필요하며, 젊은 분들도 통증이 매우 심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을 통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원인

오십견의 경우 노화가 주원인이지만 어깨 관절 내 염증이나 힘줄에 이상이 생긴 경우, 근막통증 증후군, 어깨질환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오래 방치하셔서 관절 주변 조직들이 굳게 된 경우 등등 연령대와 상관없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

오십견의 증상으로는 먼저 팔을 들어 올릴 수가 없다는 건데요. 어깨가 쑤시고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팔을 뒤로 젖힐 때 어깨 부위에 통증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서 팔을 쓰는 경우 (세수, 옷 입기 등)의 활동도 힘들 때는 오십견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위와 같은 증상이 계속되실 경우 병원에 오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심한 경우 관절내시경을 통한 수술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오십견 치료방법

오십견의 치료 방법으로는 재활운동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있는데요. 심하지 않은 경우 약물치료 및 재활운동적 치료만으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치유가 가능하더라도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나 만성 오십견에 대해서는 관절내시경을 통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관절내시경이란?

관절내시경은 수술이 필요한 경우 7mm 이하의 최소절개를 통해 카메라가 설치된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병변을 직접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직접 확인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십견의 치료법인 관절내시경은 의학적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요하는 방법인데요. 10년 이상 경력이 숙련된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웰튼병원에서는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