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오십견치료방법 정확도 높은 관절내시경 에 대해서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오십견치료방법 정확도 높은 관절내시경 에 대해서

웰튼지기 2019. 8. 12. 10:45

오십견이라고 반드시 50대에 생긴다?

아닙니다. 40-50대에서 흔하다고 하여 오십견이라고 불리는 유착성관절낭염은 만성적인 어깨 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오십견치료방법 알아둬야할 증상은?

어깨가 얼어붙은 것처럼 딱딱하게 굳어버려 어깨와 팔의 운동 범위가 제한되며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 특별한 외상없이도 어깨 부근에 통증이 있다.
- 운동의 제한이 있다.
- 누워있는 자세에서 통증이 심해 밤잠을 설친다.
- 옷을 갈아입거나 세수를 하는 등 일상 동작을 제대로 하기 힘들다.
- 물건을 가슴 높이가지 들어 올리기 힘들다.

오십견치료방법은?

오십견 초기라면 수술 없이도 운동요법,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오십견치료방법으로도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깨 통증이 지속되고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이란?

어깨 통증 부위에 최소절개를 한 뒤 관절내시경과 특수기구를 삽입하여 모니터링을 통해 병변부위를 직접 보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CT나 MRI로 발견하지 못한 부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절개부위가 작아 출혈 및 통증이 적습니다. 또한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고 회복기간도 빠른 편입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의 경우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반드시 수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웰튼병원의 어깨 관절내시경 센터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의료진이 상주해있으며 직접 수술을 진행합니다. 환자의 상태 및 통증 정도에 따라 비수술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광범위하게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