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오십견치료방법 알고 갈 것! 관절경수술잘하는곳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오십견치료방법 알고 갈 것!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지기 2019. 8. 15. 10:30

오십견이란?

 

주로 50대에 발생한다고 붙여진 이름으로 정확한 의학적 명칭은 유착성관절낭염이라고 말합니다. 어깨 부위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관절의 움직임이 제한되면서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줍니다. 과거에는 퇴행성 질환으로 중년층에게 주의가 필요한 질환으로 손 꼽혔지만 최근에는 30-40대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십견 진행과정에 따른 증상

오십견은 진행과정에 따라 통증기, 결빙기, 강직기, 용해기 네 단계로 나뉩니다. 통증기의 경우 정상적인 운동은 할 수 있으나 통증이 심해지는 단계 입니다. 결빙기에는 통증이 현저히 증가하고 운동 범위가 제한이 나타나면서 팔을 위로 올리는 동작이 어려워 집니다. 강직기의 경우 운동범위가 상당히 제한됩니다. 용해기는 통증 감소 및 운동범위가 다소 증가하는 특징이 있는데 이 시기를 방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 일부는 일상생활 시 장애가 남기도 하기 때문에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십견치료방법

오십견치료방법으로는 초기의 경우 체외충격파, 약물 및 주사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거나 어깨 관절이 심하게 손상된 상태라면 관절낭의 유착으로 관절 운동에 상당한 제한이 있는 말기입니다. 이 때 시행할 수 있는 오십견치료방법은 수술적 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적 치료방법은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합니다. 어깨 통증이 있는 부위의 피부를 7mm 이하 정도 절개한 다음 초소형 카메라가 달린 관절경을 내부로 삽입하여 모니터를 통해 병변을 보면서 동시에 치료를 하게 됩니다.

 

관절내시경수술 장점

 

관절경수술잘하는곳에서 오십견치료방법으로 통증해소!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은 관절내시경 수술에 숙련도가 높은 의사가 수술합니다. 관절경의 경우 섬세한 도구로 정확한 시행을 요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에 속합니다. 따라서 집도의의 경험과 실력이 매우 중요하며 관절경수술잘하는곳 병원이라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오랜 경력으로 실력을 쌓아온 의사가 직접 수술할 것입니다.